기사 메일전송
7월 17일 기준 한미약품, 유틸렉스, GC녹십자, 셀트리온 등 제약사 주요 내용
  • 기사등록 2020-07-18 01:39:46
기사수정

7월 17일(금) 기준 한미약품, 유틸렉스, GC녹십자, 셀트리온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임상 1상 돌입

셀트리온은 질병관리본부와 국책과제로 개발 중인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항체 치료제의 임상시험계획(IND)을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고 인체 임상에 본격 돌입한다. 이번 임상 1상은 충남대병원에서 건강한 피험자 32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승인 직후 피험자에게 첫 투여를 시작해 3사분기내 시험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임상은 현지 환자들이 참여하는 임상 1상을 실시하기로 하고 현재 영국 등 유럽 국가들과 최종 협의단계를 거치고 있다. 이후 글로벌 임상 2, 3상을 통해 경증환자, 중등증환자를 대상으로 총 2개의 임상을 진행하면서 올 연말까지 이들 임상에 대한 중간 결과를 확보하고, 밀접접촉자에 대한 예방임상도 연내 실시해 내년 1사분기까지 결과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내년 상반기내 치료제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지난 2월 말 코로나19 회복환자의 혈액을 확보한 후 바이러스를 중화시킬 수 있는 항체를 스크리닝한 후 그 중 가장 강력한 중화능을 보이는 항체를 선별해 지난달 페럿(Ferret)을 대상으로 첫 동물실험을 실시했다.

이상준 셀트리온 수석부사장 겸 임상개발본부장은 “지난 2월부터 밤낮없이 개발에 매진한 이후 여러 동물실험에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데이터를 확보했고, 기존 계획대로 7월 중 인체 임상시험에 돌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한국에서의 임상시험을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 진행할 환자 대상의 임상 1상을 비롯해 2상, 3상 임상시험도 차질없이 진행해 국산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을 완료하고 코로나 사태 종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항체치료제 ‘EU101’ 캐나다 특허 등록

㈜유틸렉스 (대표 권병세 . 최수영)가 면역항암제인 4-1BB 타겟의 항체치료제 ‘EU101’의 캐나다 특허권 (제목: ANTI-HUMAN 4-1BB ANTIBODIES AND USES THEREOF)을 취득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특허등록으로 캐나다에서 ‘EU101’ 항체 및 항원결합부위에 대한 기술의 독점적 권리가 2038년까지 보장받게 됐다.

유틸렉스는 기존의 타 항체치료제와 차별화된 4-1BB 항원에 대한 오랜 연구 끝에 항암효력은 높이고 간독성은 없는 적절한 항원결합 기술을 통해서 글로벌 특허권 확보를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하고 있다. EU101은 T세포의 공동자극 수용체 (co-stimulatory receptor)인 ‘4-1BB’를 자극해 T세포를 활성화시킴으로써 T세포의 자가증식 및 암세포의 공격능을 높여 종양을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EU101은 1989년 4-1BB를 최초로 규명한 권병세 대표가 4-1BB에 대한 경험과 깊은 면역학의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한 항체치료제로, 비임상에서 타 4-1BB 타겟 항체들보다 우월한 항암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기존 4-1BB 타겟 항체가 가지고 있던 간독성 문제도 유틸렉스가 개발한 EU101 항체 치료제에서는 발견되지 않아, 경쟁사에 비해 높은 효력과 안전성을 가진 탁월한 항체라고 할 수 있다.

유틸렉스 특허전략실장 최소희 부사장은 “유틸렉스는 최근 연구개발 관련 빅데이터 및 바이오마커 활용을 위한 의미 있는 MOU를 이루었고 COVID-19 바이러스 치료 국책지원 사업에 선정됐다”며 “완성도 있게 진행되고 있는 회사의 사업 방향, 임상 및 비임상 단계들의 초석은 결국 특허 권리 확보로부터 이루어지는데 글로벌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및 각국 시장 진입을 위한 특허 권리 확보는 추후 값진 결과로 보답돼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손발톱 건강 위한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 출시

한미약품이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을 새롭게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함유성분인 키토산은 뼈의 구성물질로 손발톱 조직을 강화해 주며, 손톱 생성에 필수적인 유기황화합물 일종인 케라틴은 손상된 손톱 단백질을 빠르게 생성해 준다.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엔 한미약품의 특허 유산균 3종인 락토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 락토바실루스 람노서스,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도 함유됐다. 손상된 손-발톱은 쉽게 깨질 수 있으므로 큐티클층을 포함해 제품 브러쉬로 얇은 막이 생성되도록 수시로 도포하면 된다. 수용성 제품으로 기름이 묻어나지 않아 양말, 신발 등 오염 걱정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사용 이후 빠르게 건조돼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로 깨끗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신규 제품”이라며 “여름철 잦은 네일과 페디큐어 사용 그리고 강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손상된 손-발톱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GC녹십자, 노발락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프리미엄 분유 ‘노발락’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발락TV’를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노발락’은 지난 2012년부터 GC녹십자가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로 프랑스를 비롯해 독일, 뉴질랜드 등 전세계 6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발락TV’에는 육아에 관한 정보제공에 초점을 맞춘 컨텐츠가 매주 한 개 이상 업로드 될 예정이다. 특히, 공식 캐릭터인 ‘발락이’를 활용해 컨텐츠에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육아맘들의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할 수 있는 ‘노발락 온라인 토크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GC녹십자 강수정 브랜드매니저는 “펜데믹으로 인해 높아진 언택트 소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하게 됐다”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통해 육아맘들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66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두고 논란 확대 중…범의약계 vs 대한한의사협회
  •  기사 이미지 대한영상의학회 제76회 학술대회 KCR2020서 주요 후원사 최신장비 및 시스템 소개
  •  기사 이미지 보라매병원,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합의…총 9개 직군 대상
한국화이자제약
위드헬스케어
한국MS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