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신의 손 안에 남겨야 할 단 하나의 앱! - 스마트한 재난안전정보서비스 ‘안전디딤돌 애플리케이션’
  • 기사등록 2014-05-27 17:06:14
  • 수정 2014-05-28 20:45:16
기사수정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이 각 기관별로 운영하던 스마트폰 재난안전정보 ‘앱’을 통합·연계하여 정부대표 모바일 재난안전정보 포털 앱‘안전디딤돌’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대표 재난안전정보 포털 앱 ‘안전디딤돌’은 기존에 11개 기관이 유사한 15개의 재난안전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면서 국민들이 여러 앱을 깔아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소방방재청은 기관간의 칸막이를 없애는 정부3.0과제로 관계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수차례의 간담회, 워크숍 등을 거쳐 긴밀하게 협업하여 국민안전에 꼭 필요한 기능을 탑재한 하나의 재난안전정보포털 앱을 구축했다.

안전디딤돌 앱은 재난안전정보 서비스 채널을 단일화하여 국민 중심의 다양한 재난안전정보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전디딤돌 앱에서는 위급한 상황에 119, 112 등 신고를 할 수 있고, 재난징후정보 제보도 가능하다.

또 재난문자, 재난뉴스, 기상정보 등 다양한 재난안전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비상 시 행동요령, 주변의 대피소, 병원, 약국 등 정보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메뉴를 선택하여 콘텐츠를 배치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을 통해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안전디딤돌 앱은 2011년 9월부터 재난문자 등을 제공하고 있는 재난안전알리미 앱의 기능을 향상시켜 출시한 것으로, 2014년 5월 기준으로 95만 명이 이 앱을 설치했다.

안드로이드폰은 Play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안전디딤돌’로 검색하면 무료로 휴대전화에 탑재할 수 있다.

소방방재청에서는 올 하반기에 관련기관의 의견수렴을 통해 재난안전정보를 추가 발굴·보강하여 2015년까지 정부3.0에 기반한 국민중심의 맞춤형 재난안전정보 포털 앱 서비스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011779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