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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이자제약, ‘코로나19 백신 접종’ 광고 캠페인 진행…독감 백신과 동시접종 독려 - 코로나19 사망 위험 독감보다 35% 높아 - 65세 이상 고령자 등 고위험군 무료접종 대상, 10월부터 순차 시행
  • 기사등록 2025-10-17 07: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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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이자제약이 2025-2026 절기 코로나19 국가예방접종사업(NIP) 대상자인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독감 백신과의 동시접종을 독려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사’ 광고 캠페인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독감보다 높은 사망 위험…고령층 백신 접종 시급

이번 광고 캠페인은 퀴즈 형식의 ‘접종 고사’ 콘셉트를 통해 코로나19의 독감 대비 높은 사망 위험, 매년 1회 접종 필요성, 무료 접종 대상 및 기간 등 핵심 정보를 전달한다. 

엔데믹 이후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이 낮아졌지만, 고위험군에서는 여전히 질병 부담이 높은 호흡기 질환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미국에서 진행된 후향적 코호트 연구 결과, 2023-2024절기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의 30일 사망 위험은 계절성 독감 입원 환자보다 약 3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65세 이상 고령자를 비롯한 고위험군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적극 권고되고 있다.


◆국가예방접종 체계 편입…대상별 순차 접종 시행

올해(2025-2026절기)부터 코로나19 백신이 국가예방접종(NIP) 체계에 포함돼 65세 이상 고령자,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에게 무료 접종이 제공된다. 

접종은 대상군별로 순차 시행되며, 75세 이상 및 면역저하자·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는 10월 15일, 70~74세는 10월 20일, 65~69세는 10월 22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코로나19 백신은 독감 백신처럼 매년 1회 접종이 필요하다. 유행 변이의 지속적인 변화와 접종 후 시간 경과에 따른 예방 효과 감소 때문으로, 과거 접종을 받았더라도 최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백신 접종이 요구된다.

◆최신 LP.8.1 균주 백신…중화항체 4배 이상 증가 확인

이번 절기 코로나19 국가예방접종 백신 중 하나인 한국화이자제약 코미나티 엘피에이트원프리필드시린지는 세계보건기구(WHO) 등 주요 보건기구가 활용을 권고한 LP.8.1 균주 백신이다. 

최신 공개 라벨 3상 임상연구에서 65세 이상 및 중증 코로나19 진행 가능한 기저질환이 있는 18~64세 성인 모두에서 접종 14일 후 LP.8.1 중화 항체 역가가 백신 접종 전 대비 평균 4배 이상 증가했다.

안전성 프로필은 이전 연구들과 일치했으며 새로운 안전성 문제는 확인되지 않았다.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으로 약물이 사전에 충전되어 있어, 한 체계적 문헌 고찰에 따르면 기존 조제 방식 대비 준비 및 투약 오류 발생률이 낮고 준비 시간도 단축되는 장점이 있다.


◆다채널 캠페인 진행

송찬우 한국화이자제약 프라이머리케어 사업부 부사장은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사’ 광고 캠페인이 65세 이상 고령자에게 코로나19의 위험성과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화이자제약은 국내 코로나19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백신의 안정적인 공급은 물론, 접종 독려를 위한 홍보 자료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광고 캠페인은 지난 3일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네이버 등 온라인 플랫폼과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경남 등 국내 주요 도시의 공항 및 KTX,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옥외광고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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