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씨글로벌이 지난 26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2층 국화홀에서 약 100명의 미용의료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Neauvia Insight Symposium – beyond HA’를 개최했다.
‘Neauvia Insight Symposium – beyond HA’는 기존 히알루론산(HA) 필러와는 차별화된 가교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뉴비아(Neauvia)’에 대한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제품 설명회를 넘어,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적용 사례와 과학적 기반, 글로벌 트렌드를 모두 다루어 눈길을 모았다.
특히 다양한 학회 주요 임원진들이 대거 참석해, PEG 필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뉴비아 필러 실제 시술 경험과 임상 결과 공유
1부에서는 햇살담은뜰 정원의원 장효정 원장,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원장, 청담르벨의원 황원욱 원장, 강남더의원 이호원 원장 등 총 4명의 원장이 PEG로 가교된 뉴비아 필러의 실제 시술 경험과 임상 결과를 공유했다.
이들은 뉴비아에 대해 “점탄성과 부드러움이 동시에 뛰어나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형태 유지력이 우수해 복합 부위에도 안정적으로 적용 가능하다”는 등의 공통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단순한 볼륨 증대가 아닌 자연스럽고 정교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차세대 필러 가능성을 시사했다.
◆PEG 기반 필러의 진화와 뉴비아의 과학적 강점
2부에서는 뉴비아 브랜드의 글로벌 키닥터인 루치아노 란프란키 박사(Dr. Luciano Lanfranchi, 이탈리아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연단에 올라 ‘The PEG Revolution: Redefining Safety and Performance in Fillers’라는 주제로 PEG 기반 필러의 진화와 뉴비아의 과학적 강점을 설명했다.
그는 “PEG는 기존 BDDE 기반 필러가 가진 잠재적 한계를 극복하는 대안으로, 체내에서 더욱 안전하고 일관된 유지력을 보여준다”며, “뉴비아는 필러의 성능뿐 아니라 생체적합성, 분해 특성, 장기적인 안정성 면에서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다양한 학회의 주요 임원진들이 대거 참석해 “이번 심포지엄은 임상 중심의 실질적 내용과 글로벌 인사이트를 동시에 담아낸 행사였다”며 “내용의 깊이와 강연자의 전문성이 모두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뉴비아 주요 특징
한편 뉴비아는 기존 HA 필러가 사용하는 BDDE(Butanediol Diglycidyl Ether) 대신 PEG(Polyethylene Glycol)로 가교된 제품이며, 우수한 점탄성과 내열성, 뛰어난 볼륨감과 지속력이 특징이다.
또한, 체내 반응성과 안전성 면에서도 강점을 지니며,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필러로 빠르게 부상 중이다.
한국에서는 지난 2월 공식 런칭 이후, ㈜엠디씨글로벌이 해부학 기반 강의, 라이브 시술 세미나 등 지속적이고 학술적인 접근을 통해 제품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엠디씨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 참석자들은 대부분 끝까지 자리를 지켰다”며, “현장에서 확인된 뜨거운 반응과 전문적 강연의 시너지는 뉴비아가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필러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을 명확히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