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중은 얼굴의 균형과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인중이 길면 얼굴이 길어 보일 뿐만 아니라,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인중이 긴 원인은 유전적으로 코와 입술 사이의 간격이 넓은 경우도 있지만, 노화로 인해 조직이 처지면서 이 간격이 더욱 길어지는 경우도 있다.
◆긴 인중 교정
노화로 인해 인중이 길어지면 입술도 얇아 보일 수 있는데, 이로 인해 동안 인상을 결정짓는 중안부가 길어 보여 고민인 이들이 많다.
빌리프성형외과 심우철(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 대표원장은 “이 경우 인중축소 또는 인중거상 수술을 통해 긴 인중을 알맞은 길이로 교정해 볼 수 있다.”라며, “인중축소 수술은 늘어진 인중을 줄여 비율을 조정하는 방법으로, 어려 보이는 인상을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인중 부위를 축소해 균형을 맞춰주므로, 긴 인중으로 인해 얼굴이 전반적으로 길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심우철 원장은 “젊어 보이는 외모를 위한 인중축소 시 콧볼이 퍼지는 부작용을 걱정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콧볼을 잡아주면서 인중만을 축소하는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라며,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속봉합과 겉봉합을 포함한 3중 봉합법을 사용하여, 보다 정교한 마무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인중 부위, 치마주름 생기는 원인
인중 부위에 치마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인중 근육의 이완과 처짐 때문인데, 인중거상 수술은 이를 교정하여 더욱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준다.
단순히 인중 길이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인중 근육까지 묶어줌으로써 노안처럼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근육의 위치까지 조정해 주는 수술로, 보다 근본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심우철 원장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중축소와 인중거상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긴 인중을 개선하는 수술은 수술 전 개개인의 얼굴 비율과 피부 상태를 면밀히 분석한 후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다면 더욱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에 병원 선택 시에는 저렴한 가격이나 이벤트보다는 의료진의 숙련도를 고려해야 한다.”라며,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고, 개개인의 매력과 개성을 보존하면서 최적의 비율로 디자인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