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임상의 컨설팅 프로그램 진행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 개병형실험실 구축사업단(단장 조금준)이 지난 15일, 17일 2024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임상의 컨설팅’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9개 창업기업과 산부인과, 응급의학과, 이비인후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등 많은 의료진들이 참여했다.
참여기업들은 구로병원 의료진들의 자문을 통해 자사의 제품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를 검토하고, 이를 통해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제품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금준 단장은 “의료 분야의 창업은 기술 혁신뿐 아니라, 실제 임상현장에서의 검증과 피드백이 필수적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향후에도 창업기업과 임상의들을 연결하고, 나아가 의료기술 및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상주적십자병원 ‘고혈압 건강교실’ 개최
상주적십자병원(병원장 김혁수)이 지난 16일 이 병원 6층 강당에서 만성질환의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알리기 위한 ‘고혈압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김혁수 병원장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효과적인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건강교실을 개최하여 기쁘다. 오는 연말에는 ‘당뇨 건강교실’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미소정보기술·서울아산병원·연세산학협력단 ‘2024 국제치안산업대전’ 전시부스 운영
미소정보기술(대표이사 안동욱)이 서울아산병원·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4)’에 참가한다.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는 “사회 필수 인력인 경찰관의 건강관리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서울아산병원, 연세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경찰관 코호트, 고위험군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등을 통해 치안의 최일선에 있는 경찰관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세치대,타과(科)의료기기도 심사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의료기기시험평가센터의 기술문서심사 대상이 확대됐다.
식약처는 의료기기 기술문서심사기관 지정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의료기기 품목에 대한 기술문서 심사업무를 대행할 기관으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의료기기시험평가센터(이하 평가센터)를 지정했다.
현재까지 평가센터는 치과의료기기에 관한 기술문서만을 심사해왔지만 최근 식약처 심의를 거처 심사 품목이 의료기기 용품 전체분야로 확대됐다.
심사 대상은 치과 관련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심혈관기계기구, 시술기구, 시력보정용렌즈, 의약품주입기 등 심장내과와 안과 등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도 포함됐다.
권재성 치과의료기기시험평가센터장(치과생체재료공학교실 주임교수)은 “심사 품목이 치과에서 심장내과 등 타과까지 확대된 만큼 더욱 폭넓은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국내외 시장에서 안전성 높은 의료기기가 시판돼 환자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