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치과에 대한 모든 것]청소년 교정, 성장 과정 중 다양한 상황 고려 필요
  • 기사등록 2024-09-11 15:30:04
기사수정

치아교정은 다른 치료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리고, 꼼꼼한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교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욱 신중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용인 바른스마일교정치과 이경훈(대한치과교정학회 정회원) 대표원장은 “특히 자녀들의 치아 교정을 알아보고 있는 부모님들의 경우 개개인마다 다른 잇몸뼈의 상태나 골격의 크기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치아 교정

치아 교정은 불규칙하고 어긋난 치열에 인위적인 힘을 가해 가지런하게 바로 잡는 치료이다.


치아의 저작능력 향상이나 뚜렷한 발음으로 개선 등 본래의 치아 기능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경훈 원장은 “치열을 바로 잡아주면서 심미적인 부분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기에 청소년 시기부터 치아교정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 치아교정

하지만 청소년들은 아직 치아의 성장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성장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교정 중 발생하기 쉬운 구강 질환이나 염증, 충치에 대한 대처가 함께 가능한 곳에서 교정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청소년 치아교정을 진행하기 전에는 정밀한 검사 과정을 통해 성장 속도나 턱관절의 크기나 형태, 부정교합의 정도를 면밀하게 고려해야 하며, 사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진행해야만 치열이 다시 틀어지거나 재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경훈 원장은 “청소년 시기에 진행하는 치아교정은 성인 교정보다 치열이 이동하는 속도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치료 기간의 단축을 기대할 수 있고, 통증에 대한 부담도 덜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2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9~10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지엔티파마, 한국로슈,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파로스, 하이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월 18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구로, 서울아산, 상주적십자병원, 연세치대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