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8월 제약사 이모저모] 박스터, 삼바, 신신제약, 암젠코리아, 한국다이이찌산쿄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8-08 07:00:03
기사수정

7~8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박스터 테라노바 이용한 ‘확장된 혈액투석(HDx)’, 최대 4년 간 사망 위험 25% 낮춰

박스터 인터내셔널(Baxter International Inc.)이 지난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제61회 유럽신장협회-유럽투석이식수술협회(ERA-EDTA)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새로운 코호트 연구 결과,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 테라노바(Theranova)를 이용한 확장된 혈액투석(Expanded hemodialysis, 이하 HDx)이 고유량 혈액투석(High-Flux HD, HF-HD)과 비교해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이 최대 4년 간 약 25% 낮았다고 밝혔다. (하위 분포 위험 비율 [SHR], 0.75)


해당 연구는 콜롬비아에 위치한 11개의 박스터 신장 관리 서비스 센터에서 1,092명의 투석 환자를 대상으로 한 48개월 간의 관찰 코호트 연구로 전체 환자 중 533명의 환자는 고유량 혈액투석을 받았으며, 559명의 환자가 확장된 혈액투석(HDx)을 받았다.


박스터 신장사업부 의학부 부사장 피터 루더포드(Peter Rutherford) 박사는 “4년간의 연구 끝에 박스터의 테라노바를 사용한 만성 신장질환 환자들의 사망 위험이 약 25% 낮다는 결과를 확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정상 신장에 더 가까운 확장된 혈액투석(HDx)은 신장 환자에게 보호 효과를 제공하며 동반 질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 ‘여름에 뭐하니?’ 진행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가 여름 방학 기간에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직무 및 회사 소개 프로그램 ‘여름에 뭐하니?’를 진행한다. 


‘여름에 뭐하니?’는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링 in 에피스쿨'과 회사 설명회 ‘에피스와 랜선사(社)담’으로 구성되어 각각 오는 22일과 28일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노성원 상무는 “다년간의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오 업계와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더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미래 바이오 인재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신제약, 숏폼으로 배우는 통증 케어…디지털 소통 강화

신신제약이 짧고 직관적인 콘텐츠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숏폼 영상을 통해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통증과 예방법을 알려주는 ‘신통방통’ 시리즈와 누구나 한 쯤 궁금해할 한 생활 속 건강 팁을 담은 ‘신비사전’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신신제약은 디지털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신신 에어파스F 크루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신신제약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는 “신신제약의 SNS 채널은 단순히 마케팅 전략의 차원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암젠코리아, ‘제7회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2024’ 개최 

암젠코리아(대표 신수희)가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3일까지 약 1,300명의 국내외 의료 전문가와 함께 ‘제7회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 노화에 따른 최적의 헬스케어: 통찰과 전략(Optimizing Healthcare for Aging : Insight and Strategies)’을 개최했다.


암젠코리아 의학부 김수아 전무는 “한국의 초고령사회 진입이 임박한 만큼 산업뿐 아니라 임상 현장에서도 고령의 환자를 어떻게 치료할지에 대한 전략이 중요한 아젠다로 부상했다.”라며, “생명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쉽지 않은 질환을 극복하기 위한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하는 암젠 역시 이러한 고민을 함께하고 해결책을 찾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제6회 진심캠페인’ 개최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김정태)가 창립기념일(7월 16일)을 맞아 제6회 ‘진심 캠페인’을 진행했다.


진심 캠페인은 지난 2016년 시작된 한국다이이찌산쿄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창립기념일에 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캠페인의 외연을 확장하여, 전직원들이 두 그룹으로 나뉘어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과 헌혈 인식 개선 및 참여 증진을 위한 활동에 동참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 이론과 더불어 응급 상황 발생 시 즉각 적용할 수 있도록 마네킹과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이용한 실습도 진행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정태 대표는 “올해 진심 캠페인은 고귀한 생명을 살리고 지역사회의 응급 상황 대응력을 향상시키는 심폐소생술 교육과 함께, 암환자들을 위한 헌혈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심혈관계 및 항암 전문 제약기업으로서 의료적 요구를 충족시킬 혁신 의약품을 공급할 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건강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25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길리어드, 셀트리온, 입센코리아, 한국애브비,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고려대, 경희대, 보라매, 분당제생, 순천향대천안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메디톡스, 멀츠, 셀트리온, GC녹십자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