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디지털헬스학회(회장 : 고상백)가 오는 28일(금) 차바이오컴플랙스(판교)에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홍릉연구개발강소특구, 차의과학대학교와 공동으로 2024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사람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인공지능으로 이루어지는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 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최근 디지털헬스 분야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인공지능의 법적 윤리적 쟁점에서부터 인공지능 디지털헬스 기반 혁신기술 및 의료혁신 사례 등 16개의 다양한 세션들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공동개최 기관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디지털헬스를 활용한 건강증진 R&D의 현재와 비전,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디지털헬스 연구동향, 홍릉연구개발강소특구의 산학연 협력 네트워킹 등의 세션을 통해 디지털헬스 분야의 산학연병 주체들 간에 폭넓은 지식 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연구재단의 한계도전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유, 디지털헬스를 위한 인체데이터의 활용, 데이터의 자연어 처리와 텍스트 마이닝, 데이터 기반 디지털바이오 및 디지털헬스 플랫폼 연구동향 등 다양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상백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최근의 디지털헬스의 현황과 발전 전망을 조명하고, 혁신사례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우리나라 디지털헬스케어 발전의 밀알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