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 안암병원 ‘제 12회 이식인의 날’ 행사 진행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장기이식센터가 지난 4일 약 150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 12회 이식인의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 병원 인근 개운산 숲 나들길을 함께 걷는 것으로 시작하여,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장기기증 추모행사와 즐거운 레크레이션으로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숲길을 함께 걸으며 서로의 건강을 응원하고, 장기이식의 중요성과 기증 문화 확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이식인은 “장기이식 수술 후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던 것은 고려대안암병원 의료진들의 헌신 덕분이다.”라며, “이번 이식인의 날을 통해, 나와 같은 경험을 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더 큰 활력을 얻었다.”라고 밝혔다.
이 병원 장기이식센터 김동식 센터장은 “이식인들과 그 가족들이 함께 모여 건강을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센터를 통해 건강을 되찾고 활기차게 생활하시는 모습에 보람과 감동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장기이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과 이식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부천성모, 4주기 국가검진기관 평가 ‘최우수’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김희열)이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4주기 병원급·의원급 검진기관 평가’에서 일반,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6개 평가 분야에 대해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김희열 병원장은 “건강검진을 위해 부천성모병원을 찾는 고객들이 정확하게 검사하고, 상세하게 검진결과를 확인함으로써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국가건강검진을 제공하여 부천성모병원을 찾는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로봇수술 3천례 달성
순천향대 부천병원 로봇수술센터가 ‘로봇수술 3,000례’를 달성했다.
이 병원 비뇨의학과 이상욱 교수가 지난 21일 다빈치Xi 로봇수술기를 이용해 76세 신장종양 환자를 대상으로 3,000번째 로봇수술을 진행했다.
로봇수술 3,000례 중 중증 암 환자 비율은 51%를 차지했다. 진료과별 수술 건수는 산부인과가 50%, 비뇨의학과가 37%, 외과가 10%로 가장 많았다.
정수호 로봇수술센터장은 “우리 병원 로봇수술센터가 단기간에 3,000례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첨단장비와 전문 인력,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지속적인 연구 노력을 해온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새 수술법 개발 등에 앞장서 경인 지역 로봇수술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주대의료원-수원특례시, 대규모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 개최
아주대의료원이 지난 2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수원특례시-아주대의료원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을 위한 연구중심병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2024 광교 바이오 주간(주제: 연결과 발견)’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울대치과병원 ‘2024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 참가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센터장 서광석)가 지난 22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 ‘2024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에 참여해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서광석 센터장은 “이번 행사에 부스 운영을 통해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알리고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앞장설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을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개선에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