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삼육서울, 부산대어린이, 전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2-26 23:32:09
기사수정

12월 2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건양대병원, 크리스마스 맞아 환아 위로 행사 진행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지난 23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아병동 입원환아들과 외래진료 환아들을 위한 산타클로스 위문행사를 진행했다.

입원 환아 보호자 A씨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아이가 안쓰러웠는데, 산타의 방문에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흐믓하다.”라고 말했다.


◆삼육서울병원‘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양거승)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3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대부분 영역에서 1등급을 받아 최종 점수 97점으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 병원 응급의료센터는 160.77㎡(49평) 규모에 20병상을 보유하고,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상주하고 있어 응급환자를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양거승 병원장은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신속한 진료로 지역 내 응급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권역응급의료센터 41개소, 지역응급의료센터 132개소, 지역응급의료기관 239개소 등 총 422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응급의료센터 운영 실태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평가 지표는 총 6개 항목, 28개 지표로 시설·인력·장비 등 법정 기준 충족 여부를 점검하는 필수 영역과 ▲안전관리의 적절성 ▲전담의료 인력의 적절성 ▲이용자 편의성 ▲응급실 운영 효율성 ▲중증응급환자 책임진료 ▲응급의료정보 신뢰도 등을 평가했다.


◆前 롯데자이언츠 야구선수 이대호, 부산대어린이병원 깜짝 방문 

前 롯데자이언츠 이대호 선수가 지난 22일 배우자 신혜정씨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부산대어린이병원에 기부금 1,000만원 및 싸인볼 약 200개를 기부했다.

정재민 부산대어린이병원장은 “이대호 선수의 방문을 통해 추운 겨울 어린이병원에 훈훈한 온기가 더해진 거 같다.”라며, “입원중인 환아 및 보호자에게 뜻깊은 크리스마스가 되었을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2024년부터 ‘전자계약 시스템’ 운영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2024년 1월부터 종이 계약을 대체한 새로운 전자계약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 병원은 최근 전자계약 시스템 개발 전문업체인 제이디아이엠에스와 협력해 병원 고유의 ‘전자구매 및 조달시스템(HLS : Hospital Logistics System)’을 개발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이번 전자계약 시스템 도입으로 병원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성 증가와 더불어 공급사에게 편익을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병원과 공급사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마련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9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RSNA 2024] 대표적 AI 솔루션 회사들 대거 소개…혁신 기술 및 솔루션 공개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비보존, 제일약품, 한국노바티스, 현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듀켐바이오, 듀켐바이오, 제일약품, 한국로슈, 휴온스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