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가톨릭중앙의료원, 캄보디아에서 해외의료봉사
가톨릭중앙의료원(원장 이화성 교수)이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코미소 클리닉'에서 현지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이번 해외 의료봉사에서 외과 및 산부인과 등의 진료과목을 중심으로 총 654명에 대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화성 가톨릭중앙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은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선진 의료기술뿐만 아니라 생명존중과 나눔의 정신이 국내는 물론 어렵고 고통받는 해외에도 펼쳐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동산병원, 대구시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박남희)이 2023 대구광역시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9일 이 병원 1층 로비에서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구시 소방훈련 경진대회는 재난 발생 시 큰 피해가 우려되는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소방업무 관심도를 높이고, 자기주도적인 소방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 역량 강화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남희 동산병원장은 “대구시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동산병원은 관할 소방서와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화재 진압 훈련으로 혹시 모를 화재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내원한 환자분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소방의날에 기관 및 개인 표창 수상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지난 9일 천안동남소방서에서 열린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소방청장상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소방청장 표창은 병원이 받는 기관표창, 충청남도지사 표창은 소방안전관리자( 정동석 계장) 개인표창이다.
기관표창을 대표 수상한 김대식 사무처장은 “전국 종합병원 최초로 전 구역 스프링클러를 설치한 바 있으며, 순천향대천안병원은 항상 화재 위험 제로, 안전한 병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울아산병원-㈜호텔롯데, 업무협약 체결
서울아산병원이 ㈜호텔롯데와 지난 9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서울아산병원 박승일 병원장, 박수성 기획조정실장, 임종진 관리부원장과 ㈜호텔롯데 김태홍 대표이사, 김상민 국내호텔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글로벌 경쟁 우위 확보 ▲외국인환자에게 세계적 수준 의료서비스 제공 ▲콘텐츠 공동 제작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 역량 강화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박승일 병원장은 “서울아산병원이 쌓아온 진료 경험 및 노하우와 ㈜호텔롯데의 글로벌 문화·관광 사업 경험이 합쳐진 글로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 의료의 글로벌 브랜드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