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월 제약사 이모저모]녹십자수, 현대바이오, 한국룬드벡, 한국GSK,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9-29 07:00:01
기사수정

9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녹십자수의약품, ISO 37301 인증 ESG경영 실천

녹십자수의약품이 준법경영 환경 구축 및 ESG경영을 인정받아 국제표준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ISO 인증은 녹십자수의약품의 ESG경영과도 연결된다는 설명이다. 


녹십자수의약품은 “규범준수 경영은 단순 인증을 넘어 고객 및 파트너사와 신뢰를 위한 약속이다.”라며,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더 나아가 ESG를 선도하는 펫바이오 의약품 회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현대바이오 오상기 대표 “제프티, 긴급사용승인 받으면 K바이오 BTS 될 것"

현대바이오 오상기 대표가 지난 9월 19일 서울 KG타워에서 열린 '글로벌 제약바이오 콘퍼런스'에서 '항바이러스 치료제 제프티 개발 전략'이란 주제의 강연에서 ”국산 코로나19 치료제 '제프티'가 긴급사용승인을 받게 되면 길리어드와 모더나를 뛰어넘어 K-바이오의 BTS가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나 외부 자금지원없이 자력으로 국산 코로나19 치료제 제프티 임상1상~2/3상까지 진행했고, 기업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기울인 상태이다.“라며, ”길리어드와 모더나를 뛰어넘는 K바이오 기업을 양성하고 제약주권을 확립하려면 지금이라도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과 지원이 절실하다.“라고 덧붙였다.


◆한국룬드벡, 저소득 및 치매 어르신 위한 장수 사진 촬영 지원금 1천만 원 전달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이 지난 9월 20일 ‘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을 맞아 서울시 강동구 시립고덕양로원에서 저소득 및 치매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 촬영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1,000만 원을 사단법인 ‘해피기버’에 전달했다.


기부금 사용 대상으로는 가족과 단절되었거나 치매를 앓고 있는 등 경제적, 신체적 이유로 사진관 방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150명이다.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인생의 마지막에 대한 준비와 존엄한 죽음이 사치가 되어버린 현대사회에서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지금을 기억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경제적, 사회적 문제로 영정 사진, 수의 등을 마련하기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이 해소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룬드벡은 치매를 겪고 있는 환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을 유지하고 행복한 추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치료제 연구는 물론 사회 공헌 활동에도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국GSK, 일터 건강 및 안전의 날 개최

한국GSK(한국법인사장 롭 켐프턴)가 지난 20일부터 2일간 건강과 안전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한 사내 이벤트 ‘GSK 일터 건강 및 안전의 날(GSK Asia-Pacific Workplace Health and Safety Day)’을 개최했다.


GSK는 안전보건의 핵심 주제인 LSR(Life Saving Rules: 생명을 구하는 규칙)을 개정해 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한국GSK는 ‘GSK 일터 건강 및 안전의 날’을 지정해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임직원들의 관련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사내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첫 순서로 ▲인체공학 ▲차량관리의 중요성 ▲개인보안 관리 ▲안전한 음식 섭취 등 4가지 주제를 기반으로 웨비나를 진행했다. 


이어 한국GSK 사무실 내 휴게 공간인 페이션트 라운지(Patient Lounge)에서 응급처치 및 안전 전문 강사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CPR)/자동심장충격기(AED) 강의를 진행했다. 


현장 임직원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일터에서뿐만 아니라 가정, 일상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성인과 소아 모두를 위한 CPR/AED 처치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체형분석 및 근골격계 ▲VR(가상 현실) 운전 ▲ISOS(International SOS) 애플리케이션 등 3개의 체험부스를 열고, 임직원의 건강을 위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체형분석 및 근골격계 체험 부스에서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 임직원들의 자세 및 체형을 측정한 후, 그에 따른 맞춤형 관리법을 공유했다.


VR 운전 체험부스에서는 VR 운전을 통해 졸음운전, 운전 중 핸드폰 사용, 음주운전 시 상황을 체험, 출퇴근 시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해외출장 혹은 국내 파견 업무 중 의료 및 보안 지원 필요시 임직원이 위치한 지역 내 검증된 의료시설을 추천 또는 연결, 지역 내 보안 정보를 제공해 주는 ISOS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소개 및 안내하는 부스도 열렸다. 


행사 이튿날에는 사내 응급상황에 대비해 CPR/AED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실습도 진행했다. 양일간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100여 명의 다양한 직군 임직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겼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인사부 안서영 본부장은 “이번 ‘GSK 일터 건강 및 안전의 날’ 행사를 통해 건강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며, "환자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한국 GSK 직원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노력하는 회사 덕분에 업무 집중도와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한국GSK 롭 켐프턴 사장은 “GSK는 임직원들이 하는 업무 중 안전한 귀가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여기며,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많은 자원을 투입해 오고 있다.”라며, “일터에서의 안전은 단순한 정책이 아닌 서로에 대한 약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GSK 일터 건강 및 안전의 날’ 행사를 계기로 한국GSK 직원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 GSK는 ▲안전운전 프로그램 ▲근골격계 관리 프로그램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시스템 도입 ▲백신 접종 복지 등을 통해 임직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GC녹십자, 한방 보혈강장제 ‘녹십자경옥고’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동의보감 제법을 첨단과학 기술로 구현한 한방 보혈강장제 ‘녹십자경옥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녹십자경옥고는 한방 보혈강장제로 육체피로 및 허약체질의 자양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GC녹십자 관계자에 따르면 “녹십자경옥고는 육체피로에 지쳐 있거나 체력 보충이 필요한 현대인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자양강장 제품으로 명절 선물용으로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5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한국머크, 한국애브비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의료기기 이모저모]멀츠, 웨이센, 올림푸스한국, 한국로슈진단, 한국알콘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