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인제학원(인제대학교·백병원)이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을 맡고 있는 이병두 석좌교수를 백중앙의료원장에 연임 발령했다. 또 상계백병원 원장에는 내과 고경수 교수를 연임 발령했다. 임기는 2022년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이병두 의료원장은 2018년부터 전국 5개 백병원(서울·부산·상계·일산·해운대백병원)을 통할하고 있으며, 특히 2021년에는 의료원 및 산하 병원의 발전을 위한 미션과 비전을 새롭게 수립해 선포했으며, 자율책임경영을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코로나 위기상황 관리 및 보직자 리더십역량 강화에 주력했다.
이병두 원장은 198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병원 내과 전공의, 전임의 과정을 거친 후 1989년 상계백병원 개원과 함께 진료를 시작해 상계백병원 학술부장, 임상시험심사위원장, 인제대학교 대학원 부원장, 의과대학 연구·선임부학장 및 학장, 의약부총장 등 33년간 재직하면서 학교와 병원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현재는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을 맡고 있다.
이번에 연임된 상계백병원 원장 고경수 교수는 1985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내과 전공의와 내분비대사내과 전임의 수련을 마쳤다. 1993년 상계백병원에 부임한 고경수 원장은 27년간 △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연구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당뇨병센터소장 △홍보실장 △교육수련부장 △기획실장 △부원장 등 병원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현재는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원장을 맡고 있다.
◇인제대학교 백병원
▲백중앙의료원
△의료원장 이병두
▲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장 장석환 △물리치료실 담당교수 이영
▲상계백병원
△원장 고경수 △진료부원장 김병옥 △연구부원장 정형진 △기획실장 이상석 △교육수련부장 김효빈 △학술연구부장 김영준 △홍보실장 최정환 △감염관리실장 이명진 △진료협력센터소장 박중현 △진료부차장(내과계) 최정민 △진료부차장(외과계) 유병훈 △응급실장 류석용 △수술실장 양근호 △신생아실장 심규홍 △무수혈센터소장 유병훈 △족부족관절센터소장 배서영 △종합건강증진센터소장 김종우
(이상 9월 1일자)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