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가 2월 16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식품안전나라 대국민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식품안전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식품안전나라()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자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조사는 국민이 원하는 식품안전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게 식품안전나라를 만드는데 활용한다.
‘2022년 식품안전나라 대국민 수요조사’ 참여방법은 식품안전나라의 알림창(팝업창)을 선택한 후 설문에 참여하면 되고, 선택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식약처는 지난 2021년에 실시한 대국민 수요조사 결과를 식품안전나라 개선에 반영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안내봇’을 개발해 누리집 첫 화면에 배치했고, 알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면 해당 메뉴로 바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이다.
또 스마트기기 종류와 관계없이 식품안전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나라를 ‘반응형 웹’으로 개편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식품안전나라 콘텐츠(정보)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문의사항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식품안전정보원(02-744-8108)에 문의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