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동국제약, 셀트리온, 대한뉴팜, 한국메나리니, 엠피코포레이션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눈 건강기능식품 ‘굿ː아이’ 3종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아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눈 건강기능식품 굿ː아이 브랜드에는 ▲굿아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알티지오메가3 총 3종류가 있다. 제품 모두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 들어있다.
동아제약 김민혁 브랜드매니저는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다양하게 제품을 출시했다”며, “’굿(GOOD, 좋은)’이 들어간 브랜드명처럼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판시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4년 연속 수상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 ‘판시딜’이 ‘2021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제품’ 부문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인 탈모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왔고, 특히 초기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제시한 점이 어필했던 거 같다”며, “최근에는 20~30대에서 취업난이나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늘고 있어, 앞으로 젊은 층 대상의 탈모 관리 캠페인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렉키로나’ 페루서 조건부 사용허가 획득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 Regdanvimab)’가 현지 시간 지난 11월 16일 페루 의약품관리국으로 부터 조건부 사용허가를 획득했다.
페루 의약품관리국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페루에서 유통되는 모든 의약품은 의약품관리국의 품목 허가(Registro Sanitario)를 받아야 한다.
렉키로나는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 전세계 13개국 코로나19 경증 및 중등증 환자 1,3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안정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
지난 7월과 8월,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 (ANVIS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으며, 지난 9월과 11월에는 각각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유럽으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또 중앙방역대책본부 11월 18일 집계 기준 130개 병원, 2만 3,781명 환자에게 투여되며 국내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렉키로나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 데이터를 통해 입증된 안전성과 효능을 바탕으로 페루 보건당국으로부터 조건부 사용허가를 획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위드코로나 이후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뉴팜, 이중잠금 이중캡슐 유산균 디뉴 ‘파라오틱스’ 1조원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진출
대한뉴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디뉴(DiNU : define nutrition)’에서 ‘파라오틱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라오틱스는 국내 최초로 이중캡슐 제형을 적용한 제품으로 ‘캡인캡’ 기술을 적용했다. 유산균을 담은 캡슐을 장용 코팅으로 감싸고 천연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은 캡슐로 한 번 더 감싼 캡슐 속에 캡슐을 넣은 제형이다. 기존 유산균만 코팅한 제품과 달리 이중캡슐을 통해 유산균의 장 도달률과 생존률을 높였다.
내 캡슐에는 다니스코사의 특허 유산균 4종(La-14, Lpc-37, Lp-115, BI-04)과 장정착률이 우수한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균은 물론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배양물(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사균체(파라바이오틱스)까지 캡슐에 모두 담았다. 사용된 유산균은 여러 임상 연구를 통해 효능이 입증되었을 뿐만 아니라, 효능을 나타내는 균 수를 모두 투입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디뉴 파라오틱스에 적용된 이중캡슐 기술이 시차를 두고 위와 장에서 붕해 됨에 따라 성분이 적절한 부위에 작용하는 유산균 효과 극대화하였다”며, “기존 건강기능식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제형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향후에도 dual-release 기술을 적용하여 기능성 원료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말했다.
◆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 출시
한국메나리니(대표이사 박혜영)가 스틱 타입 흉터 치료제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은 새로운 스틱 타입의 흉터 전문 의료기기로, 임상으로 흉터 개선 효과가 입증된 더마틱스 울트라와 같이 실리콘 성분의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SPF50+PA+++)이 있어 흉터관리와 자외선으로부터 흉터 보호를 동시에 해준다.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은 편리한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흉터 관리가 가능하다. 끈적이지 않고 1분 내 건조되어 도포 후 메이크업 제품을 바를 수 있다. 실리콘과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실리콘은 많은 흉터 치료 가이드라인 논문에서 1차 치료 성분으로 추천되고 있다.
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 마케팅 담당자는 “자외선은 흉터를 더 진하게 착색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흉터 부위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외부 활동 중에 자외선에 노출되는 얼굴이나 몸의 흉터 관리에 편리하다”며, “또한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흉터 케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엠피코포레이션, 세계최초 변이 바이러스 모두 잡는 코비박 콤보 러시아 출시
러시아 추마코프 센터가 첫 번째 균주와 델타 균주 등 모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복합 백신 ‘CoviVac-Combi’를 생산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러시아 국영통신이 지난 18일 밝혔다.
최근 10월 캄보디아에서 긴급사용이 승인됐으며 러시아 연방군대의 부스터샷으로 본격 사용중이다.
파마바이오텍 글로벌 관계자는 “돌파감염에 강한 코비박 콤비의 생산을적극 환영하며 앞으로 러시아 기술진들과의 소통을 통해 코비박 백신 외에도 불활성화 백신 플렛폼 자체에 대한 기술이전, 더 나아가 국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전염병 연구 및 새로운 백신 개발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