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함소아제약, 한국BMS제약, 한국노바티스, 시지바이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 항암 혁신신약들 글로벌 개발 및 허가에 박차
한미약품이 개발한 롤론티스, 벨바라페닙, 포지오티닙, FLT3억제제 등 다수 항암 혁신신약들의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 개발 속도가 동시다발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인 로슈의 계열사 제넨텍을 비롯해 앱토즈, 스펙트럼 등 한미약품 파트너사들이 한미로부터 기술이전 받은 항암 혁신신약들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희귀질환 분야 미국 혁신기업 앱토즈가 한미약품 FLT3억제제를 전격 도입해 개발에 나섰고, 제넨텍, 스펙트럼 등 항암 분야 글로벌 R&D 트렌드를 주도하는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가장 빠른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임상 개발에 나서고 있다.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은 “한미가 개발한 우수한 항암신약들의 상용화를 위한 글로벌 임상을 파트너사들과 함께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며 “치료제가 없거나 난치성으로 완치가 어려운 환자들에게 이 신약들이 도움될 수 있도록 상용화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함소아제약, 우리 아이 바른 성장 위한 칼슘 영양제 ‘함소아 키온’ 출시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은 성장기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뼈 건강 츄어블 영양제 ‘함소아 키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식물성 해조칼슘, 동물성 유청칼슘, 최신 트렌드인 어골칼슘까지 3종의 칼슘을 총 300 mg 함유했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영양소인 폴리감마글루탐산과 비타민D가 모두 함유된 종합 뼈건강 영양제이다.
‘함소아 키온’은 바른 성장 영양소를 1팩에 담아 1일 1포 섭취로 간편하다. 초코우유맛 츄어블 정제 3정과 우유맛 츄어블 정제 1정으로 구성되어 약을 먹이기 힘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바른 성장 영양제이다.
함소아제약 장성희 개발본부장은 “‘함소아 키온’은 22년간 함소아 한의원에서 축적한 아이들의 바른 성장 연구결과와 ‘홍키통키 프라임’, ‘면역비타민 브이업’ 등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영양을 한 팩에 담았다”며 “특히 함소아의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하는 골드키즈 마크를 적용한 첫 제품으로 영양학, 약학, 한의학 전문가가 설계하고, 성장 영양소뿐만 아니라 성장 특허성분도 함유한 제품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국BMS제약, 의료인 전용 포털 사이트 'BMSON' 오픈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국내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BMS의 다양한 제품 및 질환과 관련된 자료들을 언제든지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원스탑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BMS 제품 및 질환에 대한 최신 의약학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의료인 전용 포털 사이트 ‘BMSON’을 지난 4일 오픈했다.
BMSON 사이트에서는 혈액, 종양, 면역, 바이러스, 심혈관 등 다양한 질환과 이에 대한 BMS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BMS 주도의 웨비나 및 심포지엄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다시 시청하고자 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BMS 직원이 의료 현장에 방문하거나 연락하기를 원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의학정보를 요청하거나 이상사례를 보고할 수 있다.
한국BMS제약 김진영 대표는 “한국BMS제약의 새로운 의료인 전용 포털 사이트인 ‘BMSON’을 통해 국내 의료진들이 BMS 제품과 관련 질환에 대한 의약학 정보와 관련 서비스를 시·공간 제약 없이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BMSON의 의미처럼, 의약학 정보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가치 있는 정보를 의료진들에 신속하게 공유해 국내 의료환경 발전에 힘을 보탤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노바티스, 유럽 내 SMA 환자 졸겐스마 투약 후 RWE 연구데이터, Lancet 온라인 게재
한국노바티스는 독일 베를린 샤리테 대학병원 클라우디아 바이스(Claudia Weiß) 교수팀이 생후 24개월 이하 혹은 체중 15kg 이하의 척수성 근위축증(SMA) 소아 환자에서 졸겐스마(성분명 오나셈노진아베파르보벡)를 사용한 유전자 대체 요법에 대한 관찰 코호트 연구를 영국 의학전문지 ‘란셋 아동·청소년 건강(The Lancet Child & Adolescent Health)’ 온라인판에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연구는 독일과 오스트리아에 위치한 소아 신경근 센터 18곳에서 진행한 다기관 전향적 관찰 연구로, SMA 환자 76명(SMA 제1형 환자 51명, 제 2형 19명, 증상 발현 전 단계(presymptomatic) 환자 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 결과, 졸겐스마는 체중이 최대15kg인 SMA 환자군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했으며, 생후 24개월 이하의 소아환자 및 기존 뉴시너센으로 치료받은 환자에서도 효과를 보였다.
이번 발표된 관찰연구는 기존에 발표된 졸겐스마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생후 6개월 이상이고 체중이 8.5kg를 초과하는 SMA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제임상자료(Real-world data, RWD)로 졸겐스마의 확대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해 학계의 이목을 끌었다.
현재까지 확인한 졸겐스마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뒷받침할 신규 리얼월드 처방사례 및 근거를 잘 보완하고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시지바이오, 차세대 세라믹 케이지 ‘노보맥스 퓨전’, 호주 품목허가 획득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차세대 생체활성 세라믹 경추용 케이지 ‘노보맥스 퓨전(NOVOMAX FUSION)'이 호주 연방의료제품청(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 TGA)으로부터 경추용 케이지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노보맥스 퓨전은 쉽게 말해 디스크의 높이과 각도를 대체하기 위한 보형물이다. 노보맥스 퓨전의 성분 중 ‘BGS-7’이라는 성분이 표면에 아파타이트 층을 만드는데, 이 층이 뼈랑 잘 유합할 수 있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 2018년 의료기기 CE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호주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성장 잠재력이 큰 호주 의료기기 시장에 차세대 케이지인 노보맥스 퓨전이 진출한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성과라고 생각한다. 현지 판매 파트너사와 협력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 공급 및 공동 마케팅에 주력해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품목허가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