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MSD HPV 백신 가다실9 ‘슬기로운 의사생활’ 배우 정경호와 함께 TV CF 15일 첫 공개 - 여성 만9~45세 접종 가능, 남성도 함께 맞으면 더 좋아
  • 기사등록 2021-06-21 23:50:34
기사수정

한국MSD(대표이사 케빈 피터스)가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백신 가다실91의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정경호를 선정하고, 15일(화) TV CF를 처음 공개하며 전격적인 홍보활동에 나선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TV, 카카오TV 등 주요 SNS와 포털에서도 4월부터 선 공개됐던 광고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가다실9이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영상은 여성과 남성 모두 HPV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컨셉트로 총 3편이 공개됐다.


이 영상에는 인기리에 방영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의 주연으로 활약한 배우 정경호가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알려진 HPV 백신의 필요성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하며 지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총 3편의 광고에서는 ‘왜 남자인 내가 자궁경부암 백신 광고모델이 됐을까?’ 라는 질문과 함께 정경호가 등장하며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HPV가 남성에게도 질환을 일으킨다고  답변했다.

이어“ 남녀 모두 백신을 접종하는 경우 생식기 질환까지 예방할 수 있다”며, ‘남자도 함께 맞으면 더 좋은 HPV 백신, 가다실9’ 접종의 중요성을 소개했다.
이어서 다른 컨셉트의 광고에서는 ‘자.궁.경.부.암’, ‘가.다.실.나.인’ 5행시를 통해 만 45세까지의 여성에게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가다실91 접종 중요성을 쉽게 설명했다.
특히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암이 있다는 건 기적이라는 메시지와 ‘성 경험 때문에, 나이 때문에’ 자궁경부암 예방을 포기하지 말라며 30-40대 여성의 접종 필요성도 함께 강조했다.


한국MSD 백신사업부 박선영 전무는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건강’은 모두에게 주요한 관심사가 됐다.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건 건강이니까’라는 광고 속 멘트처럼 ‘남자라서?’, ’30-40대 여성이라서?’ 주저했던 남성과 3040 여성도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등 다양한 질환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HPV’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길 바란다”며, “한국MSD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눈높이에 맞춰 HPV와 관련 질환에 대한 홍보 컨텐츠를 제작해 남녀 모두에서 HPV관련 질환을 예방 및 퇴치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PV는 성매개 질환으로 남녀 모두에게 감염 및 전파될 수 있는 바이러스다. HPV에 지속적으로 감염되는 경우 여성 뿐 아니라 남성에서도 생식기 사마귀, 항문 상피내 종양, 항문암 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남녀 모두에게 HPV 백신 접종을 통한 질환 예방이 권장된다.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여성의 가다실9 접종 연령을 만 9세에서 만 45세까지로 확대했다. 또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여러 국가에서는 남녀 모두에게 HPV 백신을 권고하고 있다.

대한감염학회에서도 지난 2019년부터 HPV 백신접종 권고대상에 남성을 추가한 바 있다.
가다실9은 9가지 HPV 유형에 의한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백신으로, 현재 국내에서 허가받은 백신 중 가장 많은 HPV유형에 의한 질환 예방이 가능하다.(2021년 6월 기준) 
가다실9은 HPV 6,11,16,18,31,33,45,52 및 58형이 여성에게 유발하는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등을 예방할 수 있고, 만9세~45세까지 접종 가능하다.
남성의 경우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항문 상피내 종양 등을 예방할 수 있고, 만9~26세까지 접종 가능하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9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비보존, 제일약품, 한국노바티스, 현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듀켐바이오, 듀켐바이오, 제일약품, 한국로슈, 휴온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비보존, 제일약품, 휴온스, GC녹십자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