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기초 이해하기, ▴연말정산 누진세를 알아야 세테크를 할 수 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개념, ▴놓치기 쉬운 소득공제·세액공제, ▴연말정산 부당공제 1위, 소득금액 100만원 완벽정리, ▴연말정산때 가장 많이 놓치는 공제, 장애인공제, ▴근로자가 가장 많이 공제받는 신용카드소득공제, ▴연말정산 주택관련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맞벌이부부 절세전략(부부 모두 근로자인 경우), ▴맞벌이부부 절세전략(한쪽이 사업자인 경우), ▴자주묻는 상담사례, ▴미혼직장인이 놓치기쉬운 세테크 팁, ▴지난 5년간 놓친 소득공제 돌려받는 법, 경정청구 등을 직접 듣고, 이해할 수 있게 됐다.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말정산 세테크 전략은 물론 세금지식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연말정산 기초부터 세테크까지’ 교육 영상을 연말정산간소화 오픈시기에 맞춰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납세자연맹에 따르면 ‘연말정산 기초부터 세테크까지’ 동영상은 실제 근로자들이 연맹을 통해 가장 많이 질문하고 헷갈려 하는 부분을 13편의 영상으로 정리한 내용이다.
이에 따라 공개된 동영상에는 △연말정산의 기초 △세테크의 핵심인 ‘누진세’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개념 △소득금액 100만원 등 연말정산의 기본 개념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또 근로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장애인공제 △신용카드소득공제 △주택관련 공제 △맞벌이 부부 절세전략을 비롯해 △자주 묻는 상담사례와 △놓친 소득공제 돌려받는 방법(경정청구)까지 연말정산에 관한 실제적이고 핵심적인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됐다.
김선택 회장은 “연말정산의 원리를 이해하면 세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며, “한번 익혀두면 올해 연말정산 뿐 아니라 1년의 가계를 미리 효율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근로자가 법에 따라 세금을 납부하고 절세하는 것은 납세자의 기본적인 권리에 해당된다”며, “납세자연맹이 매년 새로운 연말정산 정보를 제공하는 이유이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