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부로 따스해지는 겨울2…건강기부계단부터 바자회까지 - 강남세브란스, 한림대성심, 칠곡경북대, 순천향대서울병원
  • 기사등록 2019-12-20 09:00:02
기사수정

최근 기부도 다양한 방법이 접목되고 있다.
자신의 건강을 챙기면서 기부도 하는 방법부터, 바자회 등을 통한 사랑나눔에 이르기까지 다양해지고 있다.
연말이 되면서 이런 기부는 더 많아지고 있다. 기부로 따스함을 전하고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주)지원 임직원, 칠곡경북대병원 환아 치료비 5천만원 기부
주식회사 지원(임헌정 대표) 임직원들은 칠곡경북대학교병원(손진호 원장)을 찾아 입원 중인 환아들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임헌정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환아와 보호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했다”며, “의료비 지원 외에도 환아와 보호자를 위한 영화 관람 기회 제공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림대성심병원, 저소득층 환자돕기 ‘사랑나눔 도서바자회’ 개최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저소득층 환자의 응급치료비 지원을 위한 ‘사랑나눔 도서바자회’를 통해 총 판매금액의 25%를 한림후원회에 기탁, 저소득층 환자의 응급치료비로 사용한다.
2011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사랑나눔 도서바자회’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환자의 치료비를 지원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최하고 있다.

유경호 병원장은 “한림대성심병원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부받은 수익금 전액을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우들에게 지원해 지속적인 사랑을 실천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회사업팀 김은경 팀장은 “한림후원회에 모금된 기부금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워 병원 치료를 받을 수 없는 환자의 치료비에 쓰이고 있다”며 “한림대성심병원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어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손진호 원장은 “중증 및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와 그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소중한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서울병원-남산로타리클럽 협약, 5만달러 기탁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병원장 서유성)과 국제로타리 3650지구 서울남산로타리클럽(회장 김관식)은 지난 3일 순천향대서울병원 회의실에서 상호교류와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극빈 아동 및 어르신을 위한 무료 안과 검진 및 수술 지원비 5만달러를 기탁했다.
상호발전과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협약에 따라 순천향대서울병원에서 치료받는 저소득층 불우 환자의 의료비 지원을 비롯해 자원봉사활동, 소속 임직원을 위한 건강증진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식에 앞서 지난 11월 16일에는 용산구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독거 어르신 등 약 50명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 활동을 했다.
이번 검사 결과 간단한 질환은 치료와 약 처방을 하고, 백내장 등 수술이 필요한 어르신 20여명은 국제로타리 3650지구와 순천향대서울병원의 자선의료후원금으로 무료 수술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 SR 건강기부계단 설치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윤동섭)과 SRT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SRT 수서역에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기부계단(이하 건강기부계단)’을 설치했다.
건강기부계단 이용객 1인당 각각 10원씩 출연하여 20원의 기금을 적립하게 된다. 양 기관은 공동으로 기금운용위원회를 설치하고 매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선정해 마련된 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윤동섭 병원장은 “강남세브란스병원과 SR은 서로의 공공재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수서역 SRT고객건강라운지, 승무원 심폐소생술 교육, 이용객 건강 상담 등을 통해 다양한 협력을 해왔다”며, “건강기부계단은 바쁜 일상 속에서 계단 이용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는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SR 권태명 대표이사도 “SR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회소외 계층 지원, 자선?사회공헌 프로그램 마련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4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중앙대광명, 한양대, 서남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제약사 시무식 관련 이모저모]동아쏘시오그룹, 한미그룹,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셀트리온, 온코닉테라퓨틱스, 티움바이오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