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4일까지 2주 동안 ‘수입식품 정보 대국민 온라인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요조사는 식약처가 제공하는 수입식품 정보 이외에 추가 정보 및 시스템 기능 개선 등 소중한 의견들을 모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입식품 정보는 식품안전정보포털인 ‘식품안전나라’와 영업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수입식품 검사시스템 전자민원창구(이하 전자민원창구)‘에서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번 공모에는 수입식품등 관련 영업자(수입식품등 수입·판매업, 신고 대행업 등 수입식품 관련 영업자) 및 일반 소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자를 선정해 선물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수요조사 및 공모 결과는 ‘전자민원창구’ 시스템에 반영해 ‘수입식품안전정보포털(가칭)’로 확대 개편해 수입식품 정보 제공을 더욱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콘텐츠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참여방법 및 일정 등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지능형 수입식품 통합시스템 구축 TF팀(043-719-6171, 6173, 6177)으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1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