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주요 대형 병원들이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건강강좌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손쉽게 만날 수 있다.
이에 3월에 진행하는 주요 건강강좌를 소개한다.
◆강동성심병원,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건강강좌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은 오는 21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본관 6층 일송홀에서 ‘2019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심부전의 증상 및 치료, 심부전에 좋은 운동과 음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심장혈관내과 김성은 교수의 ‘심부전 바로 알기’ ▲심장혈관내과 서원우 교수의 ‘심부전에 좋은 운동과 음식’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좌 후에는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평소 심부전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바로 물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대한심부전학회와 함께하는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강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강남성심병원, ‘어깨관절의 날’ 기념 건강강좌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오는 25일(월) 오후 4시부터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어깨관절의 날’ 기념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어깨관절의 날을 기념해 어깨 질환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어깨질환에 관한 모든 것(정형외과 어깨센터 노규철 교수) ▲어깨운동법에 대한 모든 것(정형외과 어깨센터 김정연 교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어깨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지며 모든 참석자에게는 어깨 스트레칭 고무줄을 선물로 증정한다.
기타문의 : 강남성심병원 정형외과(02-829-5165)
◆이대목동병원 ‘심부전 바로알기’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 심장혈관센터가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이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심부전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심부전 주간을 맞아 이대목동병원과 대한심부전학회가 함께 심부전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기 관리와 치료의 예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심부전 바로 알기(김경진 순환기내과 교수) ▲심부전에 좋은 운동은?(정소담 순환기내과 전임의) ▲심부전에 좋은 음식은?(정겨운 영양사)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기타문의 : 이대목동병원 심장혈관센터(02-2650-5308)
◆건국대병원, ‘심부전 바로알기’ 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심부전 바로알기’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심장혈관내과 김성해 교수로 심부전 바로알기, 심부전에 좋은 운동, 심부전에 좋은 음식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