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의료원장 이혜란) 소속 병원들이 각 지역에서 김장나누기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눈길을 모았다.
각 병원들은 매년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외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환자를 선정하여 의료비 및 생활자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도 벌이고 있다.
◆한림대성심병원, 과천시-안양시 찾아‘사랑의 김장 나누기’참여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이열)은 지난 16일 과천시새마을회관 주차장 앞에서 과천시새마을회 주관‘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지역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느린소사회봉사단 약 20명은 지역 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저소득층 250여 세대에 전달하기 위해 김치 1000포기를 담갔다.
이어 17일 안양시새마을회관에서 안양시새마을회와 함께‘2016년 독거노인 사랑의 김장 담가드리기’ 행사에도 참여했다.
느린소사회봉사단 60명은 약 1500포기의 김치를 담가 안양시 31개동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한림대성심병원 안광희 행정부원장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적극 참여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김장 김치에 여러분의 사랑과 정성을 함께 담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동탄성심병원,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봉사활동 참여
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은 16일 평택시청 앞 분수광장에서 열린 평택시 새마을회 주최 ‘2016년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담가주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 행사에 참가한 동탄성심병원 봉사단 16명은 지역 내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차상위 저소득층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총 150상자의 김장김치를 포장하는 작업을 도왔다.
또 별도의 의료지원단을 구성해 새마을회원을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22개 읍면동과 평택시 관내 복지시설, 저소득층, 홀몸노인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동탄성심병원 김정미 간호부장은 “지역사회에서 열린 뜻깊은 행사에 참가해 일손을 도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남성심병원 동작-영등포-금천구 찾아 ‘사랑의 김장 나누기’ 릴레이
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 윤성대 행정부원장을 비롯한 임은주 간호부장, 의료지원 및 행정 부서장, 수간호사 등 약 30명은 지난 15일 동작구를 시작으로, 16일 영등포구, 23일 금천구를 찾아 김치를 담그며 사랑 나눔을 이어간다.
우선 15일 동작구 노들나루공원에서 동작구 새마을회원들과 함께 동작구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일손을 보탰다. 이날 담근 김치는 기초생활수급자·홀몸 노인·장애인 가구 등 1050가구에 전달됐다.
이어 16일 영등포구청 앞마당에서 열린 영등포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줄 김치를 담그며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 행사에는 강남성심병원을 비롯하여 영등포구 여성단체연합회, 새마을부녀회, 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센터 등 단체에서 약 400명이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절인 배추에 양념을 버무려 총 5200포기의 김치를 담가, 저소득 독거노인 및 한 부모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1300여 가구의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오는 23일(수)에는 금천구청 광장에서 진행되는 금천구 ‘사랑海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 사랑의 김치 2000포기를 담글 예정이다.
윤성대 행정부원장은 “해마다 김장철을 맞아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며, “외롭고 어려운 이웃들이 온정을 느끼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강성심병원 ‘사랑의 김장나누기 한마당 행사’ 참여
한강성심병원(병원장 전욱)은 지난 16일 영등포구청 광장에서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김치를 전달하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한마당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에는 한강성심병원 한사랑봉사단(단장 화상외과 양형태 교수) 약 20명이 참가해 분주하게 일손을 거들었다.
전욱 병원장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영등포구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든든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강성심병원은 영등포구 지역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