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 소화기내과(과장 계세협)가 오는 19일(토)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이 병원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2016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소화기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질환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진료 현장에서 실질적인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한다.
동탄성심병원 이진 소화기센터장과 이동석 내과의원 이동석 원장이 좌장을 맡게 되며 ▲이진 센터장이 ‘만성C형 간염의 새로운 치료 전략’ ▲장현주 교수가 ‘만성설사(염증성장질환포함)의 진단적 접근’ ▲외과 김정연 교수가 ‘대장암의 수술 치료의 최신지견’ ▲최민호 교수가 ‘조기위암 내시경 치료:언제, 어떻게?’ 에 대해 각각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후에는 별도의 질의응답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소화기내과 계세협 과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가에서 자주 접하게 되고 진료에 도움이 되는 강의로 구성했다”며, “임상에서 접할 수 있는 질환의 최신 지견을 확인하고 다양한 임상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별도의 등록비는 없으며,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2점, 내과학회 평생전문의 평점 2점이 주어지고, 도시락 및 무료주차권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