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집]국립암센터, 정신종양학 전문과정 수강생
  • 기사등록 2016-07-28 12:40:38
  • 수정 2016-07-28 12:40:58
기사수정

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가 ‘정신종양학 전문과정 제2기’를 개설하고 8월 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암센터는 ‘암과 마음’의 문제를 다루는 정신종양학을 우리나라 최초로 도입해 진료와 연구를 선도해왔으며, 작년에 ‘정신종양학 전문과정’을 처음으로 개설해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과정은 정신종양학 임상 및 연구, 환자 중심의 다학제적 통합지지의료, 암 환자 및 가족에 대한 심리상담 및 교육 분야의 전문가 또는 실무자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강의 주제는 △암 환자의 심리와 정신건강의학 △정신신경면역학: 스트레스와 암과의 관계 △암종별 심리 △암 치료와 디스트레스 △말기암 환자를 위한 호스피스와 임종 가족의 애도관리 △암 환자 및 가족의 디스트레스와 의료진의 소진 예방 등 암 진단부터 치료 중인 환자뿐 아니라 말기암 또는 암 생존자까지 암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문제를 폭넓게 다룬다.

김종흔 통합적 지지의료 추진단장은 “이 과정은 정신종양학의 지식과 술기를 체계적으로 익히고, 다양한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의는 9월 7일(수)부터 11월 30일(수)까지 총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국립암센터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8월 5일(금)까지이며 접수는 국립암센터 교육 홈페이지(http://edu.ncc.re.kr)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육훈련팀(031-920-1952~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96772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 })(jQuery)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