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이 지난 7일 부모와 함께 하는 어린이 건강교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어린이 건강교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의 건강관리 능력 함양과 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기회 제공하고, 가족 간 유대관계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배움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부모와 어린이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씻기 체험, 구강관리, 신체계측, 영양관리 등 건강체험이나 생활습관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손씻기 체험과 구강관리교육은 아이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통해 평소 자신의 생활습관을 재미있게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또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소아비만 예방을 위해 기획된 신체검진 프로그램과 영양교육은 어린이들은 물론 평소 어린이들의 건강관리를 도와주고 있는 부모들에게도 자녀들의 정확한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인형극을 통해 평소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풍선아트쇼와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로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강중구 병원장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이 평생건강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만큼 평소 지속적인 관심과 건강관리지도가 필요하다” 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부모에게 올바른 건강관리 지도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미래의 주역이 될 꿈나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