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심근경색 및 뇌졸중 완전정복’캠페인
  • 기사등록 2015-04-14 22:53:05
  • 수정 2015-04-14 22:53:40
기사수정

경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분당서울대병원 운영)가 지난 10~12일 경기도청 일대에서 펼쳐진 벚꽃 관람객 맞이 행사를 통해, ‘심근경색 및 뇌졸중 완전정복’이라는 주제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경기도청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도민의 건강증진 및 응급의료체계 인식 확산을 위한 건강 체험 부스가 마련되었으며, 의료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참여했다.

주요 일정으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과 김범준 교수 ▲경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예방관리센터장 이희영 교수 참여로 심근경색 및 뇌졸중 병력을 가지고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또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9가지 위험인자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심근경색 및 뇌졸중에 대한 이해 및 인지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경기권역센터에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일산화탄소 호기 측정 검사, 니코틴 의존도 자가 테스트, 금연 상담을 통해 도민 대상으로 금연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또한, 심폐소생술 체험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심뇌혈관질환 관련 교육책자 및 동영상 등의 콘텐츠 제공을 통해 행사를 찾은 도민에게 다양하고 올바른 의료지식을 제공하였다.

한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경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는 경기도내 심뇌혈관질환의 체계적 진료체계 구축 및 예방을 위해 설립되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홈페이지(http://ggccvc.snubh.org)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90195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