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서울병원, 4월 1일 BMCC 사업설명회 개최 - ‘병원과 스마트 협업하라’주제로
  • 기사등록 2015-03-25 14:47:38
  • 수정 2015-03-25 14:51:28
기사수정

삼성서울병원(원장 송재훈) 바이오-의료 중개지원센터(BMCC, 센터장 방사익)가 오는 4월 1일 암병원 지하 2층 세미나실 3번방에서 ‘병원과 스마트하게 협업하라’라는 주제로 BMCC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 BMCC는 2009년 6월 산업통상자원부(前 지식경제부) 과제의 일환으로 시작돼, 병원과 산·학·연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한 차별화된 컨설팅, 교육, 커넥트 프로그램을 수행해왔으며, 지난해 6월 정부과제 종료와 함께 삼성서울병원의 공식 조직으로 전환된 바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BMCC가 공식조직 전환되면서 삼성서울병원이 향후 바이오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병원 중심의 서비스 R&D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됐다.

BMCC의 새 출발과 함께 핵심 사업모델인 컨설팅 프로그램(ODC, IDC)이 소개될 예정이다.

BMCC는 바이오·의료 기술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수요자인 전문 의료진을 중심으로 R&D, 인허가, 특허, 투자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그룹을 자문위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전문가 그룹을 통해 태스크포스(TF) 형태의 원포인트 자문 서비스(On-Demand Consulting, ODC)는 물론, 효율화 연구플랫폼을 통한 근거창출 서비스(In-Depth Consulting, IDC)를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현재 개발 중이거나 이미 시판 중인 제품에 대한 전문가 진단 의견과 함께 애로사항 해소 및 소비자 니즈와 현장 아이디어를 파악하는 계기를 확보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전문 연구팀으로부터 필요한 실험 결과도 확보할 수 있다.

또 지난해 많은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의료기기 사업화 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BMCC 우수 컨설팅 사례들을 해당 자문위원이 직접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고 삼성서울병원측은 전했다.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30일까지 BMCC 홈페이지(www.bmcc.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삼성서울병원 BMCC(02-2148-7149)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72626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엔케이맥스,,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오가논,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신풍제약, 셀트리온, 제일헬스사이언스,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