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화약품, 회사 대표 캐릭터 ‘동화 패밀리’ 리뉴얼 - ‘알약’을 모티브로 탄생한 가족 캐릭터, 소비자 공감대 형성을 위한 스토…
  • 기사등록 2015-02-03 16:08:13
  • 수정 2015-02-03 16:09:25
기사수정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회사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동화 패밀리’를 새롭게 리뉴얼하여 선보였다.

2010년 탄생한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제약회사라는 특유의 연계성을 바탕으로 알약(캡슐)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되었다.

특히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평범한 회사원 ‘동화’와 그녀의 가족을 그린 것으로, 각 캐릭터마다 뚜렷한 개성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층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스토리텔링을 목표로 한다.

이번 리뉴얼로 3기를 맞은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기존의 가족 컨셉과 동그란 알약 모양의 몸통을 유지하면서도 팔과 다리를 넣어 움직임과 표현의 자유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동화약품 소식을 담은 온라인 뉴스레터 ‘1897news’(매월 정기 발송) 디자인과 사내 직원 참여 프로그램의 제작물 제작에 활용돼왔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는 대외 커뮤니케이션에도 ‘동화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화 패밀리’ 캐릭터 소개 (왼쪽부터 순서대로)
3-10.jpg
1) 동화 : 소심하고 내성적인 30대 직장인. 평범한 듯 보이지만 인간관계를 심리테스트나, 별자리에 많이 의존한다.

2) 동민 : 영화감독이 꿈인 대학생. 자유로운 영혼의 몽상가인 척 하지만 사실 예쁜 여배우들과 일하고 싶다는 것이 속마음.

3) 아빠 : 가족에 충실한 호탕한 아버지. 때로는 무신경하고 고집도 세지만 엄마의 실패한 요리도 꾹 참고 맛있게 먹는 상남자.

4) 엄마 : 여전히 음식솜씨가 늘지 않는 엄마. 귀가 얇아 홈쇼핑에서 충동구매를 자주 해 처치 곤란한 물품이 쌓여간다.

5) 할아버지 : 동네에서 제일 책을 많이 읽고 지적인 할아버지. 여러 책 내용을 섞어 잘못 말하기 일쑤지만 그럴듯하여 아무도 모른다.

6) 할머니 : 레이스 옷을 좋아하는 아기자기한 감성의 할머니. 가끔 깜빡깜빡 하지만 마음만은 언제나 10대 소녀다.

7) 동구 : 동화네 늦둥이. 어른들이 없으면 뽀로로 보다 홈쇼핑이나 모델쇼를 더 즐겨보는 조숙한 4살.

8) 동팔 : 동화네 반려견. 막내 동구의 이중생활을 아는 유일한 가족.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29471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