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년 경력, 소재불문 파손 제품 처음처럼
올이 풀린 니트와 더 이상 입거나 신을 수 없을 정도로 망가진 가죽 제품, 구멍이 뚫린 면 티셔츠까지. 포기할 수밖에 없는 상태의 소재불문 제품들이 찾는 최후의 보루 마쯔모토 타카오(男/75세/경력 55년)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구멍이 난 부분을 단순히 꿰매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제품별로 원단의 짜임을 파악해 한 올 한 올 메워주는 것이 포인트. 달인의 손만 거치면 어떤 제품도 처음 그대로의 상태로 다시 태어나는, 그 놀라운 광경을 국내 최초 공개한다.
생활체육운동 한국 기록 수립 달인과의 한판 승부
사진 한 장으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주인공으로, 공원 내 생활체육 운동으로 한국 기록을 수립한 황용권(男/68세) 달인. 손을 잡지 않은 채 ‘공중걷기’ 운동을 무려 1시간 동안 2590회 성공해 국내 최고의 기록을 수립했다는데... 그런 그에게 당당하게 도전장을 던진 사나이가 있었으니, 바로 문용주(男/55세) 달인. 눈이 절로 휘둥그레지는 두 달인의 기상천외한 생활 체육 대결이 펼쳐진다.
이 외에도 소량만 만드는 명품 황태 고추장의 손예순(女/70세/경력 40년) 달인과 울진의 명물로 자리 잡은 비빔짬뽕밥의 설신환(男/59세/경력 30년) 달인까지, 재미와 감동이 가득한 SBS [생활의 달인]에서 방송된다.
방송: 2014년 12월 15일(월) 오후 8:55~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