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가 (주)북코스모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회원들의 정서적 소양 앙양과 동시에 병·의원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복지사업인 ‘대한의사협회 행복도서관’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한의사협회 행복도서관’은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들이 저렴한 연회비로 약 4,300여종(매월 30~40여종 업데이트)의 도서요약본을 자유로이 열람·다운로드(e-book) 받거나, 소정의 배송료만 지불하고 신간에서 양서까지 도서를 증정받는 사업이다.
또 오디오북, 미발간 해외 최신도서 정보, 북세미나 동영상, 초등학교 독서교실, 어린이 애니메이션 그림책, 어학강좌, 독서칼럼 등 다양하고 질 좋은 콘텐츠도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의협은 특히 이번 행복도서관 사업이 의료기관을 찾은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임에 따라 의료기관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신했다.
‘대한의사협회 행복도서관’을 이용하는 회원은 제공되는 북 다이제스트를 환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거나 이를 출력하여 비치할 수 있다.
얼리버드 캠페인을 통해 배송비만 부담하는 도서를 활용하여 의료기관 내에 작은 도서관(쉼터)을 운영하는 등 환자들의 대기시간을 지적만족과 즐거움을 찾는 시간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어린 환자들이 많이 찾는 소아청소년과나 내과 등에서는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환자대기실에 재생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의협 박영부 기획이사는 “대한의사협회 행복도서관을 기획ㆍ추진하면서 무엇보다 각박한 현실에 처한 우리 회원들이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읽고 미래에 대처할 수 있는 통찰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했다”며 “나아가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환자들도 <책>이라는 매체를 통해 기분 좋게 의료기관을 이용하게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대한의사협회 행복도서관 이용법
- 대한의사협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복지증진사업’ 배너 클릭
※ 대한의사협회 행복도서관((주)북코스모스)
- 가입문의 및 상담 (T: 02-335-2222, 내선 602번, F: 02-3142-5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