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외 항체분야 석학들 한자리에… - 2013 다산컨퍼런스 스크립스코리아 개최
  • 기사등록 2013-07-28 22:54:50
  • 수정 2014-08-17 17:20:48
기사수정

국내외 항체분야 석학들을 한국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은 오는 10월 31일(목)부터 11월 2일(토)까지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2013 다산컨퍼런스 보건부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산컨퍼런스는 해당 분야의 저명한 국내외 석학을 초청해 학술토론과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정보교류를 촉진하는 학술행사로 지난 2002년부터 매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다산컨퍼런스 보건부문에서는 ‘바이오 치료제를 위한 항체 기술’이란 주제아래 기반기술, 바이오베터 등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또 국내 항체분야 전문가 대다수가 참석하며 전 세계 항체분야 최고의 권위자들이 대거 참여한다.

국내․외 발표자만도 30명에 이르며 이처럼 많은 항체분야 석학들이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항체분야만을 위한 토론의 장을 갖는 것은 한국에서는 유래가 없던 일이다.

해외에서는 세계 최대 바이오연구소이면서 4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미국 스크립스연구원(The Scripps Research Institute, TRSI)의 전 회장이며 교수인 리차드 러너 박사( Richard A. Lerner)와 시애틀 제네틱스(Seattle Genetics)의 부회장인 피터 센터 박사(Peter Senter), 캐나다 토론토 대학(University of Toronto)의 사치데브 시두 박사(Sachdev S. Sidhu), 중국 이노벤트 바이오로직스사(Innovent Biologics)의 마이클 유 박사(Michael Yu), 일본 츄가이제약(Chugai Pharmaceutical Co., Ltd)의 토모유키 이가와 박사(Tomoyuki Igawa), 일본 지바대학의 타케시 무라타 박사(Takeshi Muraka) 등이 참석한다. 

다산컨퍼런스 보건부문 송병두 조직위원장은 “세계의 항체기술을 이끌어 가는 석학들이 이렇게 한자리에 모이기 쉽지 않은 만큼, 항체분야 연구자 및 관련 산-학-연-관의 적극적인 참석으로 최신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한국의 항체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750194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피부과는 필수의료의 한 부분”…환자 72% “피부과 전문의 치료 병원 구분 못해”
  •  기사 이미지 전국 흉부외과 전공의 12명뿐…흉부외과 수련시스템 ‘붕괴’ 국가 차원의 긴급 대책 필요
  •  기사 이미지 소아 대상 백신 접종률 세계적 수준 vs. 65세 이상 폐렴구균 예방접종률 급감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