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처, 제3기 식의약 영리더 모집
  • 기사등록 2013-05-13 15:34:15
  • 수정 2013-05-13 15:35:52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기 식의약 영리더’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로 구성된 식의약 영리더는 식의약 안전에 관한 조사내용을 블로그, 동영상(UCC), 코드(QR), 만화 제작 등을 통해 주변인들에게 알리는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이번에 선발된 ‘식의약 영리더’는 ‘청소년, 고카페인음료 무분별한 섭취 예방 홍보’를 주제로 고카페인 음료(일명 에너지 음료)의 무분별한 섭취가 청소년들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알리는 등 자발적인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학생 3~4명이 1팀을 이루어 홍보활동 제안서와 함께 참가신청서(식약처 홈페이지 다운로드)를 5월 28일(화)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주제와의 적합성, 창의성 등을 고려한 심사를 거쳐 중학생 및 고등학생 각 25팀, 총 50팀을 선정하여 그 결과를 6월 5일(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식의약 영리더’는 오는 6월 중으로 위촉될 예정이며, 추후 일일캠프 등에 참여하여 홍보활동에 필요한 기본지식을 습득한 후 향후 3개월간 온·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청소년과 밀접한 주제로 지속적인 소통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식의약 영리더는 2011년에는 17팀(51명)이 ‘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식품과 바른 영양 실천 홍보’ 및 ‘청소년 건강을 위한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를 주제로, 2012년에는 24팀(90명)이 ‘나트륨 적게 먹기 실천 홍보’를 주제로 홍보활동을 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84268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