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 제약기업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 이하 한국노바티스)가 국내 기업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한 ‘동료와 함께하면 쉬워집니다’ 금연캠페인 설명회를 16일 여의도 IFC CGV에서 개최한다.
한국금연운동협의회(회장 서홍관, 이하 금운협)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체계적인 사내 금연 캠페인 기획 및 진행을 위한 단계별 세부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에 한국노바티스는 4월 15일까지 설명회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사내 금연 캠페인을 기획 중이거나 원활한 사내 금연 캠페인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금연 및 복지 담당자(인사팀, 총무팀 등)라면 누구든지 신청,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 설명회에서는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오상우 교수 <금연과 건강> 강의 △이화여자대학교 보건관리학과 김은지씨(전 금운협 사무총장)의 <기업과 금연> 소개 △영화 상영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 사내 금연 캠페인 진행 시 필요한 금연 포스터, 금연 팔찌, 금연 저금통 등 금연 지원물품 샘플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일반적인 금연 캠페인과 다르게 ‘기업 금연 문화’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금연을 동료들과 함께 실천하고, 서로 독려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실제 ‘뉴잉글랜드의학저널’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친한 친구가 담배를 끊을 경우 36%, 직장 동료의 경우 34%, 형제 자매는 25% 더 금연 성공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의 및 신청: 운영사무국 02-6915-3035
-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