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메디컬 유방 보형물 브랜드 ‘멘토’가 인체 공학적 모양의 신제품 ‘Mentor CP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entor CPG (Contour Profile Gel)’ 제품은 기존 라운드 타입 보형물보다 응집력이 높은 제 3세대 코히시브 겔(Cohesive III)이 균일하게 결합되어 있는 제품으로 수술 후 가슴 모양이 잘 유지되며, 자연스러운 촉감과 실루엣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entor CPG’ 제품은 각각 3가지 길이(Height)와 높이(Projection)로 출시되어 환자들의 신체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보형물 사이즈를 제공한다.
또 멘토만의 독특한 실텍스 텍스춰(Siltex Texturing) 공법으로 기존 라운드 타입 제품보다 제품 표면 돌기가 더 부각되도록 제작되어 보형물이 자리잡은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고 안정적인 형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런 장점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가슴의 모양을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 내기 쉬울 뿐 아니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 미국에서 6년간 유방 재건술, 유방 성형술 및 재수술을 받은 995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Mentor CPG’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결과 ‘Mentor CPG’ 제품은 보형물 파열율과 구형구축 발생률 및 재수술 발생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멘토 제품을 사용한 여성들에게서 구형 구축이 발생한 비율은 2.4%(N=572)였으며, 파열이 발생한 비율도 1.5%(N=191)정도였다.
이 연구에서 ‘Mentor CPG’ 제품을 사용해 수술을 받은 환자의 97%는 높은 만족감을 보이며 향후 다시 수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Mentor CPG 제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했으며, 95%의 의사들이 ‘Mentor CPG’를 사용한 후의 가슴 모양과 촉감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다른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른 회사 제품을 사용한 경우에는 구형 구축 발생 건수가 4.6%(N=492), 파열이 발생한 비율은 3%(N=225)였다.
Mentor CPG에 대한 연구와 다른 제품의 연구에 모두 참여한 연구자의 데이터에 따르면, 다른 회사 제품은 3.5년 조사한 결과 체내에서 보형물이 돌아간 경우 (rotation)가 전체(118명)의 1.7%였지만 Mentor CPG 제품을 4.3년간 조사한 결과 전체(117명) 중 발생하지 않았다(0%).
멘토 마케팅 총괄 정현국 부장은 “멘토는 유방 보형물 분야의 선두적인 브랜드로, 지난 20여년간다수의 임상 실험을 통해 그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어온 제품이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인체 공학적 모양의 유방 보형물은 진짜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크기가 나와 있어 여러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최적의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환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방 확대 수술을 통해 자신감과 만족감을 느끼기를 원하는 여성들은 수술을 결정할 때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에 사용될 보형물의 안전성과 특징에 대해서도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