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한 추석 음식 준비, 건강한 재료 선택부터 시작하세요! - 추석을 앞두고 자극적인 성향의 명절 음식 때문에 가족 건강을 걱정하는 주…
  • 기사등록 2016-09-16 12:56:39
  • 수정 2016-09-16 12:57:28
기사수정

송편, 잡채, 갈비찜 등 대부분 자극적이고 기름진 추석 음식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법은 무엇일까?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단 사흘 앞으로 다가오며, 많은 주부들이 가족 건강을 위해 위와 같은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이처럼 장보기 고민을 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추석 음식을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재료를 소개한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으로 가족에게 ‘건강한 단맛’ 선사
온 가족이 모여 즐기는 추석 명절 음식들의 단맛을 낼 때에는 물엿 대신 올리고당을 활용하면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올리고당을 고를 때에는 식이섬유 함량을 따져보면 좋다.

올리고당 제품은 액상 타입으로 맛이 깔끔하고 부드러워 갈비찜, 잡채 등 여러 가지 볶음, 조림, 양념장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의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식이섬유를 35%(100g당 35g) 함유한 제품으로, 백설 올리고당 1.2kg 한 병엔 바나나 160개만큼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이는 국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올리고당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치로, 풍부한 식이섬유가 추석 음식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건강한 단맛과 풍부한 식이섬유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면에서 웰빙 추석 음식을 위한 필수 재료다.

◆일반 식용유 대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요리유나 견과유 선택
추석음식을 볶거나 튀길 때는 일반 식용유 대신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견과유나 요리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백설 견과유’는 땅콩, 호두, 아몬드 100%로만 만들어져 견과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는 오메가3와 오메가 6 불포화지방산의 균형을 고려한 제품으로, 담백한 맛에 발연점도 높아 전, 부침 등 다양한 추석 요리에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백설 견과유’,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39980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