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실내체육시설·방문판매분야 방역관리 추진현황 및 계획은? - 문화체육관광부, 공정거래위원회
  • 기사등록 2021-05-15 00:05:32
기사수정

소관 시설별 장관책임제 운영(4.15~)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실내체육시설 방역 장관책임제 추진방안’을 마련하여 지자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방역점검 강화, ▲체육시설 안전이용 홍보·캠페인, ▲방역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실내체육시설 방역 장관책임제 추진 내용은?
▲실내체육시설 특별점검…방역수칙 위반사례 402건 적발

지자체에서는 실내체육시설 4만 3,991개소에 대해 특별점검(4.15~5.11)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마스크 착용 미흡, 음식물섭취, 영업제한 조치 위반 등 방역수칙 위반사례 402건을 적발, 과태료 부과, 계도 등의 행정조치를 했다.
▲비대면 운동 코칭 서비스 제공
문체부는 체육주간(4.25.~5.1.)과 연계해 ‘스스로 책임방역 안전한 운동공간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또 ‘코로나19 우수방역 실내체육시설 공모’와 포상을 통해 실내체육시설 업계의 자율방역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비대면·실시간 운동 코칭 통합플랫폼(키핏)을 지원(3.29. 출시)하여 체육시설에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원하는 운동프로그램 강습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운동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체부는 “자율과 참여에 기반한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체육 시설별 맞춤형 방역 점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하고, 업계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공정위 ‘방문판매분야 방역관리 추진현황 및 계획’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소관 시설별 장관책임제 및 정부합동 방역점검단 운영(4.15~)에 따라 전국 방문판매업체에 대해 순회 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
▲131개 업체 점검…방역수칙 위반사례 34건 적발
장·차관 등이 다단계·후원방문판매업체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조합·협회 등과 간담회를 개최(총 6회, 4.28~5.7)하여 방역상황을 점검하면서 자율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업계의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또 공정위·조합·협회·지자체가 참여하는 민관합동 긴급점검단을 구성하여 다단계·방문판매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했다.
131개 업체를 점검한 결과, 34건의 방역수칙 위반사례를 적발, 즉시 계도했다.
▲방문판매시설 점검결과…위반사항 214건 적발
정부합동 방역점검단에 매주 공정위 인력 14명을 파견해 7개 광역시·도(전남, 충남, 인천, 충북, 세종, 전북, 광주)의 방문판매시설 975개 업체를 점검한 결과, 위반사항 214건을 적발해 시정 조치했다.


공정위는 “방문판매분야 현장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불법 방문판매업체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엄정 대응함으로써 소비자 피해 및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1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