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GSK, 사노피, 휴맵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16 13:00:02
기사수정

GSK, 사노피, 휴맵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GSK, ‘파로돈탁스’ 신제품 치약 2종 출시

GSK 치약 브랜드 ‘파로돈탁스’가 치은염, 치주염과 같은 잇몸 질환의 주된 원인이 되는 플라그 세균막을 제거해 잇몸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신제품 ‘쿨링민트 치약’과 ‘클래식 검케어 치약’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파로돈탁스 치약은 주성분 소디움바이카보네이트(Sodium bicarbonate) 입자가 세균막에 직접 침투해 물리적으로 구조를 파괴함으로써 잇몸 질환을 예방해주고,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불소 성분이 함유돼 잇몸은 물론 치아 건강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쿨링민트 치약’은 화이트 프리즈(White Freeze) 성분으로 양치 후 청량감이 오래 지속되는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 ‘클래식 검케어 치약’은 특허성분인 옵타민트 토파즈(Optamint Topaz)로 입안이 깨끗하고 개운함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담당 매니저는 “잇몸 질환을 예방해주는 신제품 파로돈탁스 쿨링민트 치약과 클래식 검케어 치약으로 매일 양치하는 습관을 통해 잇몸은 물론 치아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노피, 중증 아토피피부염 인식 개선 ‘나는 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가 지난 9월 14일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을 맞아 중증 아토피피부염 인식 개선을 위한 ‘나는 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증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사회적으로 저평가 되어있는 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환우들이 겪는 고통스러울 정도로 가렵고 아픈 증상을 ‘가프다(‘가렵다’와 ‘아프다’의 합성어)’라는 새 단어로 정의해 ‘나는 가픈 사람입니다’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광운대학교 공공소통연구소 라우드(LOUD)와 강영호 사진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우 3명(정원희, 조재헌, 김용일)의 이야기를 CBS TV 교양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에서 공유하고, 질환의 심각성을 집중 조명한다.

사노피젠자임 박희경 사장은 “중증 아토피피부염은 극한의 가려움과 고통의 동반 증상 및 합병증으로 망막 박리, 백내장 등의 후유증과 사회적 고립을 야기할 수 있는 질환의 심각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여전히 저조한 상황이다”며, “이번 캠페인이 중증 아토피피부염의 심각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우들의 고통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휴맵, 완전인간항체 형질전환 플랫폼 관련 특허 출원 형질전환 마우스 연구개발 박차

㈜휴맵(대표 오창규)이 ‘형질전환 마우스(transgenicmouse) 플랫폼’에 비해 더욱 다양한 마우스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게 돕는 ‘이형접합성 형질전환 동물’에 관한 PCT(특허협력조약)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형질전환 마우스 플랫폼’이란 쥐가 갖고 있는 항체 유전자 전체를 인간 항체로 모두 교체해, 형질전환 마우스에서 치료용 인간항체를 생산하는시스템이다.

휴맵은 회사의 마우스 플랫폼인 ‘헤테로 진테제(heteroSynThese)’에 해당 특허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회사는 형질전환 마우스에 이식하는 인간 항체유전자를 이형접합으로 구성하여더욱 다양한 항체를 도출하게 된다. 생성되는 항체가 증가하게 되면 더욱 많은 항체의약품 후보군을 도출할 수 있다. 많은 의약품이 도출될수록 최종적으로 우수한 항체의약품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해, 해당 특허 출원이 가지는 의미는 크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휴맵 오창규 대표는 “세계 최초 이형접합 형질전환 플랫폼특허 기술 구현이 가능한 것은 당사의 대단위 유전체 치환 원천기술 AiCE 덕분이다”며, “AiCE는 기존의 유전자 재조합 기술에 훨씬 큰 범위의유전자를 크로모좀 수준에서 한꺼번에 교체할 수 있게 때문에, 매우 다양하게 인간항체를 생산할 수 있는 인간항체유전자의 이형접합 형질전환 마우스 플랫폼은 휴맵만이 유일하게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6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