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이열)이 지난 18일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교직원 약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직군별 CS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직, 기술직, 의료기사직, 관리기사직을 대상으로 ‘그린라이트를 켜줘(민원고객관리)’라는 주제로 CS강사소개, 강의 전 워밍업, CS강의 순으로 진행했다.
긍정적 마음가짐을 통한 교직원의 고객경험 및 민원관리를 주제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환자중심병원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강의는 실제로 병원에서 발생했던 다양한 사례로 구성해 ‘고객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병원,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직무만족도와 조직몰입도 향상’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참가한 교직원들은 고객만족에 대한 리마인드 뿐 아니라 서로에게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열 병원장은 “고객과 교직원이 모두 행복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내․외부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토대로 환자들이 믿고 찾는 행복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직군별 고객만족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지속적인 직군별 맞춤 CS교육을 통해 고객만족의 선도병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