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의총 “추무진 회장과 의협 집행부 총사퇴” 촉구 - “무능력하고 분열된 행보 보여”
  • 기사등록 2016-04-04 20:18:21
  • 수정 2016-04-04 20:19:05
기사수정

전국의사총연합이 또 다시 대한의사협회 추무진 회장과 집행부의 총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전의총은 “그동안 대정부 및 대국회 업무에서 극단의 무능함을 보인 의협 집행부에 대한 회원들과 시도의사회의 성토는 당연한 것이다”며 “게다가 최근 4월 총선에서 여야 사이에서 가능한 중립을 유지하면서 정치적으로 줄다리기를 잘해야 할 집행부에서 어이없게도 상근부회장이 야당의 비례대표 후보로 나서겠다는 출사표를 던졌지만 실제 아무런 소득도 없이 끝나서 의사들을 여당과 야당 사이에서 낙동강 오리알이 되도록 만들어 버렸다”고 지적했다.

또 “회원들로 하여금 실망감을 넘어 자괴감마저 들게 만드는 무능력한 회무의 가장 큰 책임은 당연히 의협회장에게 있다고 할 수 있다. 회무의 가장 큰 방향을 결정하는 회장의 사퇴가 없는 임원진의 일괄 사퇴만으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임원진 사퇴 이후에도 똑같은 결과만 되풀이될 것이 자명하다”고 덧붙였다.  

전의총은 지난 1월 20일 회원 7,063명이 서명한 의협회장 불신임안을 의협 중앙대의원회에 전달하여 현 의협에 실망한 회원들의 추무진 회장 사퇴 요구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한바 있다.

그럼에도 회장의 사퇴 없이 임원진만 교체하는 선에서 마무리 하려고 했다는 주장이다.

특히 강청희 상근부회장이 자신은 사퇴할 뜻이 없으며 상근 임원으로서 명예 회복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 이번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불신임 여부를 결정하는 쪽으로 가겠다고 말해 추무진 회장과 대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것.

전의총은 “이는 그 동안 의협 집행부 내부적으로도 전혀 의견 통일이 안 되고 분열된 상태로 회무를 진행해 왔다는 것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며 “이제 더 이상 잃을 명예도 없고, 회무를 진행할 능력도 없는 의협 집행부는 스스로 잘못을 인정하고 지금의 자리에서 내려오는 결단을 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 “현재와 같은 면피용 대책만을 남발한다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회원들의 뜻에 따라 회장 탄핵을 이루어 낼 것이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97686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