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소아감염학회, 예방접종지침서 개정판 주요내용 공개 ‘눈길’ - 제11회 연수강좌 성료
  • 기사등록 2015-09-22 09:40:04
기사수정

오는 10월 공식 발간 예정인 예방접종지침서 개정판(이하 개정판) 주요내용이 공개돼 눈길을 모았다. 

대한소아감염학회(회장 김경효, 이대목동병원)는 지난 13일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약 35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학회장1.jpg

이번 연수강좌에는 대한소아과학회 감염위원회 전문가들이 직접 준비하고 기술한 각 예방접종 분야를 저자들이 직접 강의하는 내용으로 마련돼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개정판은 대한소아과학회 감염위원회에서 약 3년의 시간을 들여 개정한 것으로 이번 연수강좌는 예방접종의 기본 원칙을 다시 점검하기 위해 일반지침과 특수상황에서의 예방접종의 개정 내용을 다룬 것은 물론 최근 새롭게 허가 받은 백신의 종류 중 일본뇌염백신과 인플루엔자 백신도 소개했다.

또 이미 사용하고 있는 백신들 중 면역원성과 효과에 대한 재 고찰을 위해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백신 및 폐구균 백신을 다시 들여다보며 백신 접종의 대상 선정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수막구균 백신과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 강좌도 진행됐다.

대한소아감염학회 김기환(세브란스 어린이병원) 홍보이사는 “오는 10월 개최예정인 대한소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이번 개정판에 대한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며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이번 개정판에 대한 첫 번째 소개하는 자리로 그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김경효 회장은 “우리나라에 새로운 감염질환의 등장으로 대한소아감염학회는 나날이 그 역할이 중요해지고 역량이 증대되고 있음을 학회 안팎에서 느낄 수 있다”며 “소아는 성인의 축소판이 아니라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학회장4.jpg

한편 이번 연수강좌 주요 내용은 ▲예방접종의 일반 지침과 기본 원리 ▲특수상황에서의 예방접종 ▲일본뇌염 백신 (Japanese encephalitis vaccine) ▲인플루엔자 백신(Influenza vaccine)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백신(DTaP vaccine) ▲폐구균 백신(Pneumococcal vaccine) ▲수막구균 백신 (Meningococal vaccine)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 (HPV vaccine)  등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21632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