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멘스 헬스케어, 정다운병원에 MRI ‘마그네톰 에센자’ 전세계 2천번째 설치 - 단일 기종으로 국내 최다 판매 MRI 장비
  • 기사등록 2015-07-27 23:06:01
기사수정

지멘스 한국법인 헬스케어(대표 박현구)가 군산소재 관주의료재단 정다운병원(이하 정다운병원)에 초전도형 1.5 테슬라 MRI 장비인 마그네톰 에센자(MAGNETOM ESSENZA)를 전세계에서 2천번 째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마그네톰 에센자’는 지멘스가 개발한 MRI 장비 가운데 베스트 셀링 장비로 국내 모든 MRI 장비 중에서도 단일 기종으로는 가장 많이 판매된 장비이다.

지멘스는 2003년 MRI 장비의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RF시스템인 TIM(Total Imaging Matrix)를 통해 다채널 코일조합 기술을 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2008년에 출시된 마그네톰 에센자도 TIM을 탑재하여, MRI 검사 시간을 대폭 줄이면서도 영상 퀄리티를 향상 시켰으며, 동시에 검사 환자의 편의성도 증대했다.

이어 2012년에는 효율적인 MRI 검사를 위한 자동화 엔진인 닷 엔진(Dot Engine)과 효과적인 지방제거 영상 구현이 가능한 터보스핀에코 딕슨(TSE DIXON) 기법 등의 최신 성능을 추가하여 뉴 마그네톰 에센자를 출시했다.

이같은 지속적인 성능 향상과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통해 베스트 셀링 MRI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 140대가 판매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2,000대가 판매되었다.
 
7-32.jpg

정다운병원 최상순 원장은 “마그네톰 에센자를 도입하여 환자들에게 정형외과 진료영역인 척추, 관절, 골질환 및 무릎, 어깨관절, 목, 허리디스크 및 협착, 수족부질환의 수술적 치료에 보다 더 정확하고 많은 정보를 얻고 있다”며 “최근 제2동 증축과 함께 환자의 치료와 안정을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병원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 세계에서 2천번째로 마그네톰 에센자가 설치되는 정다운병원은 정형외과 전문병원으로 2009년 12월 150병상규모로 개원하였다.

최근 제2동 증축을 통해 200병상 이상 규모로 병상확충, 수술실 확장 및 신설 예정인 건강검진센터와 함께 마그네톰 에센자를 도입하여 보다 더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정형외과 세부 전문 분야인 관절, 척추, 수부 분야를 모두 갖추어 지역사회에서 정형외과 병원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380023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