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피부과학회 학회 신설 제한방안 모색 ‘눈길’ - 학회의 발전방향 논의
  • 기사등록 2014-10-20 09:05:01
기사수정

대한피부과학회(회장 은희철, 이사장 이준영)가 학회 신설에 대한 제한방안을 모색하고 나서 눈길을 모았다.

학회는 지난 18~19일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별도의 포럼을 통해 이같은 논의를 진행했다.
 
주요임원.jpg

현재 대한피부과학회 산하에는 14개의 산하학회 및 2개의 분과연구회가 있다.
 
또 대한피부과의사회에도 피부관련 학회들이 많아 중복되는 경우들이 생기고 있다.

최근에도 2~3곳의 추가적인 산하연구단체 신청이 접수되고 있다.

이준영 이사장은 “학회가 세분화되면 회원들이 피부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정보와 서비스, 친목도모 고취 등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너무 세분화 되어 갯수가 다소 많고, 다루는 영역도 중복되는 경우도 있다”며 “발전적인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으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학회에서는 지난 8월부터 설문조사를 진행해 약 15%의 회원들이 의견을 제시했다.

또 학회 조사결과 지난 1년간 피부과 관련학회가 총 88회 진행되었는데, 이는 거의 매주 1~2개 이상의 학술행사가 진행됐다는 것이다.

은희철 회장은 “어떻게 보면 방종과 같은 느낌도 있다. 원칙을 가지고 가야 할 것 같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건설적인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 “단지 세분화가 나쁘다기 보다는 나누어지면서 효율성이 없는 부분과 부작용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조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학회 한 회원은 “상당히 다루기 힘든 내용을 주제로 꺼내들었지만 쉽게 방향을 잡기는 어려울 것이다”며 “다만 지금부터라도 산하제한에 대한 노력을 한다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37275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