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실시간 개인 맞춤형 영양 정보 제공‘영양 상담 챗봇’ 오픈 - 24시간 바로 만나는 맞춤형 서비스
  • 기사등록 2024-05-01 21:00:34
기사수정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이사장 김재택, 이하 학회)가 실시간으로 개인 맞춤형 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영양 상담 챗봇’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적합한 식사 조언을 자동으로 제공해 올바른 식생활을 유도한다.

이 챗봇은 학회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고, 바로바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른 적합한 식사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실제 학회 홈페이지 하단에 챗봇이 있고, ‘문의하기’를 클릭해 성별, 연령, 키, 체중을 넣고 동반 질환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개인 맞춤형 영양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챗봇의 최대 장점은 사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정보 제공이라는 점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건강 상태와 생활습관에 맞는 식사와 식품선택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이는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로 이어질 수 있다. 영양 상담 챗봇은 꾸준히 업데이트되며 다양한 연구 결과와 최신 영양 정보를 반영한다.


김오연 식품영양이사는 “영양 상담 챗봇은 사용자가 몇 가지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최신 영양 정보에 기반한 최적의 식사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매일의 식사가 개인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학회는 앞으로도 이상지질혈증과 죽상동맥경화증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생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8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노년근골격의학회 권순용 회장 “노인의학 다학제 진료 수가 신설 등 필요”
  •  기사 이미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2024춘계학술대회 첫 지방 개최…약 600명 참석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