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젠틀맥스프로로 진행하는 남성 레이저 제모…맞춤형 접근 중요
  • 기사등록 2024-03-27 14:10:42
기사수정

한때 수염은 남성들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깔끔하고 댄디한 이미지가 선호되면서, 성별에 관계없이 많은 이들이 레이저 제모 시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부산 해운대 데르마피부과의원 이택근(대한피부과의사회 정회원)원장은 “여성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꾸밀 수 있는 방법이 적은 남성들은 피부, 그루밍 등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어필하는 추세다.”라며, “면도 후 남아 있는 푸르스름한 수염 자국 등은 자칫 자기 관리에 소홀하다는 이미지를 줄 수 있고, 말끔한 이미지와 동떨어져 보이게 해 제모를 고려하기도 한다. 추가로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남성들도 겨드랑이 제모를 통해 댄디한 이미지로의 변신을 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레이저 제모

레이저 제모는 모발의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를 이용해 성장기의 모낭과 모근을 파괴하는 원리로,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택근 원장은 “사람마다 피부 특성과 털의 굵기 및 생장 속도가 다르므로 레이저 제모 시술 시에는 개개인의 피부 특성과 털의 굵기, 밀도 등을 고려해 적절한 레이저를 선택하고, 알맞은 시술 횟수와 강도, 간격 등을 계획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젠틀맥스프로 특징 

그중 젠틀맥스프로(미국 CANDELA 사)는 알렉산드라이트 파장인 755nm과 1064nm의 엔디야그 듀얼 파장을 이용해 제모 외에도 다양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정교한 타깃으로 털의 모낭을 선택적으로 시술하여 주변 정상 피부 조직 손상을 줄일 수 있고, 다양한 스팟 사이즈를 갖춰 부위별 맞춤 시술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이택근 원장은 “털이 자라나는 데에 장시간 소요되는 만큼 수차례 시술을 진행하여 빼곡한 밀도를 자랑하던 털을 정돈하는데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젠틀맥스프로 장점과 주의점 

멜라닌 색소에 대한 흡수율이 높은 부드러운 에너지가 피부 깊숙이 전달되어 색소 치료와 색소침착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 치료와 화이트닝 시술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DCD 냉각 쿨링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피부를 보호하면서 적은 통증으로 시술할 수 있다는 점 등도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택근 원장은 “젠틀맥스프로로 진행하는 남성 레이저 제모 시에는 남성 털의 특성과 개인별 피부 특성, 모질, 밀집 정도 등에 따라 1:1 맞춤 치료 솔루션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며, “소중한 피부 제모를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며,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수염 사이로 왕성하게 자리잡은 경우 관련된 치료나 관리를 함께 해볼 것을 권유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헤어라인부터 수염, 겨드랑이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할 수 있고, 시술 전에는 정밀 검사로 피부 상태를 확인한 후 개인별 맞춤 제모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제모 시술 후에는 보습제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시술 부위가 자극되지 않도록 직사광선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줘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1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