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안티에이징 레이저 리프팅부터 키오머3까지…맞춤형 접근 중요
  • 기사등록 2024-03-21 12:07:19
기사수정

나이가 들면 피부 속 수분 함량이 줄어들고, 진피층을 구성하며 피부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한다.


이는 피부 탄력을 저하시켜 피부를 처지게 만들고, 이로 인해 곳곳에 주름이 생기게 된다.


타임리스피부과 도곡점 신원웅(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나이뿐만 아니라 피부 환경에 따라서도 노화 정도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항노화를 위한 안티에이징 리프팅 시술을 계획한다면 피부 상태와 연령까지 고려한 커스터마이징 시술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타임핏 리프팅

개인의 피부 타입과 연령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시술인 타임핏 리프팅은 피부 안팎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시술부터 관리까지 맞춤 관리를 진행하는 방법이다.


타임리스피부과 도곡점 이경구(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피부 탄력과 윤곽 개선에 탁월한 시술로, 개인 특성을 고려한 맞춤 솔루션으로 피부 고민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므로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디테일하게 개선하며, 지속한 리프팅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대표적 안티에이징 리프팅 시술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리프팅 시술에는 티타늄 리프팅, 슈링크 유니버스, 악센트프라임(튠 레이저), 울쎄라, 써마지, E2, LDM 등의 레이저 리프팅이 있다.


티타늄 리프팅

하나의 핸드피스에서 755nm, 810nm, 1064nm의 세 가지 파장을 동시에 조사하며, 긴 파장이 진피층까지 침투해 더욱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원웅 원장은 “STACK, SHR의 모드별 시술이 가능해 부위별 선택적 시술이 가능하며, 적은 통증으로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슈링크 유니버스

2가지 초음파 모드를 활용해 HIFU 초음파 에너지를 근막층까지 촘촘하게 전달한다.


이경구 원장은 피부 표면 손상 거의 없이 시술 부위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2개의 핸드피스와 7개의 카트리지를 이용한 맞춤 시술이 가능하며, 기존보다 시술 시간이 빨라져 시술 시 통증도 적다.”라고 말했다.


악센트프라임

고주파, 초음파가 결합한 시술로, 피부층에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 탄력과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신원웅 원장은 프락셔널 방식으로 짧은 시간에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전반적인 볼륨과 주름, 얇은 피부 등을 개선한다.”라고 설명했다.


울쎄라

초음파로 피부 표면 손상 없이 처진 피부의 탄력과 주름을 개선한다.


이경구 원장은 짧은 시술 시간으로 선택적인 시술이 가능하며, 눈주름과 볼 처짐, 처진 턱 등에 시술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써마지

고주파 기술로 피부 진피층과 표면에 열을 발생시켜 콜라겐을 수축 및 재생성한다.


신원웅 원장은 이를 통해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준다.”라고 말했다.


E2 & LDM

E2는 엘라스틴 재형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LDM은 피부의 세포 단위 활성화를 유도해 피부 환경을 개선하고 리프팅과 잔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키오머3

전반적인 피부 탄력 회복 시술인 레이저 리프팅의 효과를 높이려면, 피부 상태를 고려해 키오머3 등의 스킨부스터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키오머3는 키토산과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에 막을 형성해, 피부 수분력을 끌어올려 준다.


부족한 콜라겐을 보충하고 지속 효과를 극대화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상처 회복을 촉진해 피부 복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경구 원장은 저렴한 비용, 가격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잘하는 곳, 유명한 곳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숙련도를 확인해야 한다.”라며, “이외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후기를 꼼꼼히 살펴볼 것을 추천하며, 시술 후에는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회복에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신원웅 원장은 리프팅 시술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처진 피부를 리프팅해 얼굴 윤곽까지 개선해 준다.”라며, “개인 맞춤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여 그에 따른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0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