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RPA-H 혁신 연구개발(R&D) 추진 프로젝트 관리자(PM) 공모…3월 22일까지 - 2월 29일 14시, 온‧오프라인 병행 PM 채용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24-02-25 19:59:04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KARPA-H(한국형 ARPA-H :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for Health, 의료고등연구계획)’프로젝트 관리자(PM, Project Manager)를 공모한다.


PM 선발을 위한 공고는 2월 23일(금)부터 3월 22일(금)까지 4주간 실시한다. 

PM 채용설명회는 오는 2월 29일(목) 14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ARPA-H 프로젝트’는 넥스트 팬데믹, 초고령화, 필수의료 위기 등 국가 보건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비용‧고난도이나 파급효과가 큰 임무중심형 연구개발(R&D)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관료제를 최소화하고 프로젝트 관리자(PM)를 중심으로 유연하고 신속하게 연구과제를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며, 기존의 연구개발(R&D) 사업과는 달리 프로젝트 관리자(PM)가 도전적 문제 발굴부터 프로젝트 기획, 과제 선정‧관리‧평가까지 연구개발(R&D) 전 주기를 전담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월 15일 KARPA-H 추진단을 이끌어갈 추진단장(선경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을 임명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프로젝트 관리자(PM)를 채용하고 ‘KARPA-H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관리자(PM)는 프로젝트 목표 달성을 위해 연구개발과제 선정‧평가‧관리, 단계성과목표 설정 및 관리, 성과 활용 등 담당 프로젝트에 대한 의사결정 권한을 가진다.


이를 위해 KARPA-H 프로젝트 관리자(PM)는 ▲핵심 문제를 정의하고, 문제 해결 방향을 제시하는 역량, ▲위기관리 능력, ▲왕성한 호기심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적인 자세, ▲민첩하고 효과적인 의사결정 역량, 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이런 역량을 가진 프로젝트 관리자(PM)를 선발하기 위해 이번 선발 전형에는 프로젝트 제안서 평가, 토론 및 심층평가 등 다양한 면접 전형을 도입한다.


한편 자세한 공모내용과 제출 양식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을 확인할 수 있고, 채용 지원은 (온라인 채용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7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