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초 여성 성의학 연구학회 창립…여성비뇨기능 및 성의학학회 - 2월 3일 창립기념 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4-01-31 19:36:47
기사수정

여성비뇨기능 및 성의학학회(회장 윤하나)이 오는 2월 3일 이대서울병원 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여성비뇨기능 및 성의학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 학회는 여성에게 특히 많고 다학제적 접근이 필요한 비뇨기능과 성기능 장애의 연구와 임상 진료에 대해,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경험과 의견을 나누고 보다 정확한 진단과 효과적인 치료법을 연구, 토의, 교육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국내에 많은 임상의학관련 학회들이 있지만 여성 환자에 특화된 비뇨기능(요실금, 배뇨장애, 간질성방광염, 과민성방광,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문제와 여성 성의학을 함께 다루고 전인적인 관점에서 연구하는 다학제 학회는 여성비뇨기능 및 성의학학회가 최초다.


윤하나 초대 회장은 ”여성비뇨기능 및 성의학학회는 여성에게 특별히 괴로운 비뇨생식기의 기능 이상 질환을 연구하는 다학제 학회이다.“라며, ”다양한 비뇨기의 기능적 이상 질환과 성기능 장애는 대표적으로 여성에게 많은 질환이고, 생활수준과 평균 수명이 높아지면서 치료의 요구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분야의 전문가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전문 진료의인 비뇨의학과 의사를 필두로 해 간호사, 전문치료사 등 환자의 진료와 치료에 참여하는 모든 전문가들이 함께 학술적 교류를 하고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꾸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학회를 성장시켜 나가겠다.“라며,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교류 협력할 수 있는 학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1월 31일 24시까지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비는 무료이다.


한편 여성비뇨기능 및 성의학학회는 2023년 12월에 창립된 학술단체이다. 비뇨의학과 의사를 비롯하여 임상심리상담전문가, 심리학자, 물리치료사, 간호사 등이 학회에 참여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4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노년근골격의학회 권순용 회장 “노인의학 다학제 진료 수가 신설 등 필요”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