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통상자원부, 올해 바이오·디지털헬스 연구개발(R&D) 2,660억원 지원 - 1월 29일 오후 2시 더케이호텔 가야금홀에서 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24-01-28 07:00:03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가 2024년 바이오 연구개발(R&D)에 총 2,660억 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한다.


◆지원 분야

구체적인 지원 분야는 다음과 같다. 


▲(바이오의약 분야) 

혁신신약, 인공혈액, 마이크로바이옴 등의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과 바이오제조 역량 강화를 위한 제조공정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의료기기 분야) 

시장지향형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전주기 기술개발과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융복합 바이오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디지털헬스 분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디지털치료기기 개발과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및 실증을 지원한다. 


▲(바이오소재 분야) 

원료의약품 소재 개발 및 생체친화적 생리활성 소재 발굴을 통한 바이오소재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 지원

이 중 468억 원 규모의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과제에 신규 지원한다는 계획이며, 새로운 기술개발 수요에 적기 대응하기 위해 연중 분할하여 공고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1차 공고(1.25) 대상 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지원내용, 기획의도, 신규지원 방법, 절차 안내 등을 위해 1월 29(월) 오후 2시 더케이호텔 가야금홀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산업부 첨단산업정책관은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국산화, 바이오 제조혁신 기술개발, 융복합 바이오제품 개발, 디지털헬스 서비스 육성, 바이오빅데이터 구축 등에 지원을 강화하여 바이오산업이 새로운 주력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바이오 연구개발사업 신규지원 공모 계획(안), ▲2024년 바이오 연구개발사업 설명회 개최 개요 등은 (메디컬월드뉴스 자료실)을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4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