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제약사 이모저모]삼바, 온코닉테라퓨틱스, 한미약품, JW중외제약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1-26 07:00:03
기사수정

1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 '에피스클리(Epysqli)' 국내 품목 허가 승인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가 지난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액학 분야 난치성 희귀질환 치료제 '솔리리스(Soliris)1)'의 바이오시밀러 에피스클리(프로젝트명 SB12, 성분명 에쿨리주맙) 품목 허가를 승인받았다.


솔리리스는 미국 알렉시온社가 개발한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PNH)2), 비정형 용혈성 요독 증후군(aHUS)3)등 희귀질환 치료제로, 글로벌 매출액 규모가 약 5조원(37억 6,200만불)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RA(Regulatory Affairs)팀장인 정병인 상무는 “에피스클리는 고품질 의약품의 환자 접근성 개선이라는 바이오시밀러 개발의 본질적 가치에 매우 부합하는 제품이며, 국내 희귀질환 환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어 이번 품목 허가의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기평 통과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이하 온코닉)가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평가기관은 나이스평가정보와 한국발명진흥회이며 평가 등급은 ‘A’, ‘BBB’이다.

온코닉의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자스타프라잔(OCN-101/JP-1366) 외에, PARP/Tankyrase 이중 저해 표적항암제인 네수파립(OCN-201/JPI-547)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항암후보물질을 자체 연구중이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김존 대표이사는 “이번 결과는 우리의 연구개발 기술력과 다양한 성과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성을 가진 기업임을 인정받게 된 뜻깊은 결과이다.”라며, “코스닥 시장 상장준비에 속도를 내 국내 바이오 산업의 신뢰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올 해 코스닥 예비심사 청구 수순을 밟는다는 계획이며,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한미약품, 홈피 파격 리뉴얼

한미약품이 국·영문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존의 정형화된 제약회사 홈페이지 형식을 완전히 탈피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임주현 사장(전략기획실장)은 “기존의 정형화된 제약회사 홈페이지 틀을 벗어나 생각의 틀을 한번 깨 보자.”라며, “한미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파격적인 홈페이지를 구축해 보자.”라는 의지를 담았다는 것이다.


◆JW중외제약-CJ대한통운, 물류 계약

JW중외제약이 CJ대한통운과 물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한 연간 물량은 약 1100만 박스이다. 수액 물류의 핵심은 ‘온도 관리’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적정 온도를 유지하면서 최종 배송지까지 보관‧운송하는 ‘콜드체인(cold chain)’이 핵심이다.


현재 CJ대한통운은 자사 동탄물류센터에 의약품유통관리기준(KGSP)에 부합하는 3000평(9917㎡) 규모의 헬스케어 허브센터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익일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종합병원, 병·의원, 요양병원 등 의료기관 입장에서도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


CJ대한통운 안재호 영업본부장은 “콜드체인 역량과 인프라에서 오는 고객사의 만족과 신뢰가 수주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수액이 안전하게 국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3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